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환경과 자연

[음식물 종량제] 환경보호, 일상에서부터 시작하세요!

서대문TONG 2015. 2. 26. 08:09

[음식물 종량제] 환경보호, 일상에서부터 시작하세요!

공동주택 RFID(개별계량) 음식물 종량제  

 

 

 

환경보호 이름만 들으면 거창하고 혼자의 힘으로는 하기 힘든 일로 여겨지시죠!!

하지만 혼자만의 힘으로 작은 실천으로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바로 음식물쓰레기문제 인데요! 날로 심각해져가는 문제이지만 효율적으로 해결해줄 효자기기 'RFID(개별계량)방식 종량제 기기'의 사용으로 환경보호에 앞장 설 수 있답니다 ^^

 

지기가 발 빠르게 소개해 드린적 있었죠!! (그림 ▼ 클릭)

 

 

지난해 말 남가좌동 삼성아파트 등 공동주택에 140대를 설치하여 현재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3월 1일부터 본격 시행 할 예정이에요.  올해 확대 추진을 통해 여러분께 더욱 가까이 다가갈 계획이에요!!

 

 

<연희동 대우아파트 설치 모습>

 

 RFID(개별계량)방식이란?

 

배출비부담 원칙에 입각하여 각 세대별로 배출량(중량)에 따하 수수료를 부과하는 방식으로써 배출량을 직접 확인 할 수 있어 약 30%의 음식물쓰레기 절감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월부터 개별계량기를 190대 추가 설치할 예정이에요!!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가 2016년까지 관내 20세대 이상 모든 공동주택 세대에 RFID(개별계량) 종량제 기반시설을 갖출 예정이랍니다!!

 

2015년 RFID(개별계량)기기 설치는 원하는 공동주택은 2월 27일(금요일)까지 서대문구청 4별관 5층 청소행정과로 신청서를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 서대문구청 청소행정과 : 서대문구 모래내로 334

※ 담당자 : 이효석

※ 문   : 02-330-1530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는 환경보호!!

더 깨끗하고 밝게 만들어가요~ 함께 해주실꺼죠?? ^^

우리의 서대문구 함께 만들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