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

[설연휴] 이것만 알면 설 연휴 준비 끝!!

서대문TONG 2015. 2. 16. 09:05

[설연휴] 이것만 알면 설 연휴 준비 끝!!

 

 

민족 최대 명절 설이 코 앞으로 다가왔어요!!

설 맞이 준비 잘 하고 계시나요?^^ 지기는 전통시장에서 설 맞이 준비를 할 예정이랍니다.

 

온 가족이 모이는 설!! 신경 쓰고~ 준비 할 것이 많은데요!!

어머님의 걱정 설 차례상 비용, 아버님의 걱정 설 정체 구간!! 미리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겠죠!!

 

그래서 준비한 "설 맞이 특급 대작전" 을 소개합니다.

 

 

  어머님의 걱정 설 차례상 비용! 


 

< 사진출처 : 한국농수산물식품유통공사(aT) >

 

설 연휴 어머님들의 최대 걱정!! 바로~ "설 차례상 비용"이 아닐까요!?

어떻게 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알차게 풍성하게 차례상을 차릴 수 있을까~ 고민하고 계실텐데요!

 

이번 설 차례상 비용은 '한국농수산식품공사'에 따르면 4인 가족 기준 26개 품목의 차례상 구입비용을 조사한 결과!! 전통시장 21만원, 대형유통업체 31만원으로 나왔다고 하네요!!

 

특히 배추는 재배면적의 증가로 생산량이 늘었고, 밤은 저장물량이 출하되어 착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선물세트로 많이 준비하시는 굴비 선물세트, 한우갈비은 전년대비 21.4%, 7.4% 올랐어요..

 

자세한 내용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산물유통정보 홈페이지(www.kamis.c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답니다.  

 

다양한 설 제수용품, 준비하는 어머님의 마음을 이해해 드리고, 음식을 준비 할 때 함께 준비해 보는건 어떨까요?

 

 

  아버님의 걱정 설 정체 구간!


 

<사진출처 : 뉴시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설 연휴를 보내시는 분들은 걱정이 없겠죠. 하지만 직접 운전을 하시는 아버님들의 기억엔 운전한 기억만 남을 수 있다는 사실!!! 운전지옥!!

 

국토교통부는 이번 설 연휴 기간동안, 이동인원은 총 3354만명으로 하루 평균 559만명이 이동할 예정이라고 발표 하였죠!!  10명당 8명이 승용차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답니다. 지난해 대비 15.7% 증가한다고 하네요!

 

설 연휴 기간동안, 특히 18일에 많이 집중될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귀경길은 설 당일과 다음날인 20일에 교통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답니다.

 

※ 도시별 승용차 소요시간(귀성)

▶ 서울-대전 : 4시간 40분

▶ 서울-부산 : 7시간 20분

▶ 서울-광주 : 6시간 40분

▶ 서서울-목포 : 7시간 40분

▶ 서울-강릉 : 5시간

 

※ 도시별 고속버스 소요시간(귀성)

▶ 서울-대전 : 3시간 30분

▶ 서울-부산 : 6시간 20분

▶ 서울-광주 : 5시간 40분

 

 

  신권 교환 오늘부터 시작!


 

<사진출처 : 블링블링보석맘 블로그>

 

오늘부터 일 은행에서 설 맞이 신권 교환을 시작합니다!! 신권 전쟁 시작~

세뱃돈을 받을 때 신권이면 더더욱 기분이 좋겠죠~!! 빳빳한 세뱃돈을 준비하려는 분들의 발걸음이 분주해지는 소리가 벌써 부터 들리기 시작하네요.

 

각 은행별로 1인당 교환가능 금액이 다르다고 합니다! 한번씩 체크해보시고 은행을 향하는 것이 좋을꺼 같아요!! 신권 수요가 몰리면서 한국은행은 "세뱃돈, 깨끗한 돈이면 충분합니다"는 내용의 포스터를 제작해 홍보하고 있을 정도라고 하네요~ 지기는 깨끗한 돈을 세뱃돈으로 적극 활용해 볼 생각이에요!!

 

 

 

지기가 준비한 "설 맞이 특급 대작전"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나요~? 미리 알고 준비하는 이번! 설 연휴~ 알차게 보낼 수 있겠죠?^^

이번 설날은 우수(雨水)이기도 한데요!!

봄과 함께 찾아오는 '설' 온 가족과 함께 행복하세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