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상상의 세계가 실제로 나타나는 SF&판타지 도서관
당신은 SF장르 마니아인가요?
최근 영화와 드라마 등의 매체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SF나 판타지적인 요소들을 많이 볼 수 있죠!
한국에서도 촬영을 진행한 <어벤져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김수현씨의 초능력이 아직도 눈에 선하네요. 여기! 우리에게 상상의 세계로 이끌어줄 세로운 공간이 서대문구 연희동에 자리잡고 있답니다
바로 SF&판타지 도서관입니다.
SF를 좋아하신다면 몇 년전까지 사당동에 있던 'SF&판타지 도서관(관장 전홍식)'의 이름을 들어보셨을텐데요!
국내 최초의 SF 및 판타지 전문 도서관으로 장르 문학 애호가 분들의 사랑을 받던 곳이 2012년도에 연희동으로 이전하여 서대문구의 명물이 되었답니다!
1997년 부터 모음 SF&판타지 소설, 만화책 15,000여권이 구비되어 있어 장르문학 입문자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장소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답니다 ^^
도서관은 본격 SF소설과 판타지소설부터 장르적 요소를 지닌 라이트노벨이나 만화책, 영화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답니다. SF와 판타지에 대한 관심을 가진 누구에게나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도서관이랍니다!
이 곳의 특징은 소장한 도서들의 대부분이 창립 당시 관장님이 소장하고 있던 책들과 개인 기증의 책들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으로, 지금까지도 각종 장르문학 출판사와 개인의 기증은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서대문구 북페스티벌의 슬로건처럼 '책을 통해 사람을 만나고, 사람을 통해 책을 만난다'와 유사하지요?
실제 이 도서관의 모토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취지 하에 도서관에서는 책의 기증이나 나눔, 감사의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단순한 독서공간이 아닌 문화의 공간! 이를 위하여 넓은 로비, 상영관, 회의실 등을 갖추어져 있어, 도서 열람은 물론 상영회, 보드게임, 작가와의 만남 등 장르 문학과 연관성을 갖는 다양한 행사들이 열리고 있지요~
'자유로운 분위기가 자유로운 생각을 갖게한다'라는 말처럼 정말 자유로운 분위기랍니다.
자유로운 분위기가 있었기에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는 거겠지요?
SF&판타지 도서관 어떻게 이용하나요?
※ 운영시간
월요일, 화요일 : 휴관
수요일 ~ 금요일 : 15시 ~ 20시
토요일, 일요일 : 13시 ~ 21시 (평일 중 공휴일은 토, 일요일 기준으로 적용)
추석 연휴 및 설 연휴, 1월1일을 제외한 공휴일은 정상운영 합니다.
홈페이지 : http://www.sflib.com/
SF&판타지 도서관에서 지기와 함께 상상의 나래를 펼쳐 보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