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설과 교통

[국내 여행 책 추천] 올 여름휴가, 알찬 정보도 얻고 캠핑체험도 해요!

서대문TONG 2011. 6. 15. 07:30
    [국내여행 책추천] 그냥 떠나면 아쉬운 여름휴가! 알찬 여행정보 얻고 캠핑체험도 해요!


사람을 젊게 만드는 것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사랑이요, 또 다른 하나는 바로 여행 이라고 하는 군요. ^^ 여행의 계절이 돌아왔어요. 산으로, 들로 바다로 강으로 일상에 지친 무거운 짐을 모두 내려놓고 이제는 떠날 때입니다.^^* 오늘은 TONG이 여행을 떠나기에 앞서 미리미리 준비해야할 알찬 정보들을 묶어보았어요. 알면 알수록 더 많은 것을 누릴 수 있는 여행! 바로 그 길의 가이드가 될만한 책들을 여러분께 소개하겠습니다^^* 무작정 떠나는 여행보다, 미리 계획하고 공부한 뒤 떠나는 여행은 천지 차이의 만족을 여러분께 선사할거예요. 지금부터 TONG의 포스팅에 주목해주세요^^국내여행 고수들의 알짜배기 정보만 쏙쏙 모아놓은 책 다섯권~ 여러분께 추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여행 <우리나라 가족여행 바이블 100>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족들과 함께 나서는 여행은 훌쩍 떠나는 막연한 여행보다 더욱 세밀한 계획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로 이 책이 여러분께 필요한 이유지요. 구석구석 아름다운 우리나라를 알리는 여행전문가 유철상이 사계절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지 정보를 책 속에 담았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마다 각 25곳씩 100곳을 추천해 풍부한 사진과 함께 볼 수 있죠. 여행 일정에 따른 코스 가이드와 가는 방법, 요금 정보 및 맛집과 숙박 정보도 빼놓지 않고 다루었기 때문에 이 책 한 권이면 가족여행 준비는 OK!! 또한 여행 전문가답게 각 장소마다 꼭 한번 둘러보아야 할 곳들도 팁으로 소개했어요. 부록으로 계절별로 맛볼 수 있는 별미를 추천한 저자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여행베스트셀러랍니다.





2. 여행은 아이 정서에도 좋아요 <우리아이 재능개발 여행>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아이 재능개발여행>은 아이와 함께 여행하는 부모가 알아둬야 할 모든 정보를 담은 “여행+자녀교육” 가이드북이에요. 아이들에게도 ‘놀토’가 생기고 또 현장학습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아이와 함께 가족여행을 가는 부모님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어요. 그렇지만 어디로 어떻게 가야할지 어려워하는 가족이 대부분이죠. 그래서. 바로 이 책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우리아이 재능개발 여행> 속에는 아이를 데리고 가면 좋을 여행지 160여 곳을 55개 코스로 구성한 촘촘한 여행 정보는 기본, 여행으로 꾀할 수 있는 상상력, 논리성, 문제해결능력, 사회성 등의 인지발달 요소와 여행지에서 나타나는 아이의 문제 행동에 대한 해설, 여행코스와 연계된 홈스쿨링 프로그램을 함께 제시하고 있죠. 초등학생 아이를 둔 부모님이면 꼭 한번 읽어야 할 필독서 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바다내음이 아른거린다면 <남해안 100배 즐기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찬 국내 여행을 위한 가이드북「100배 즐기기」시리즈 중 <남해안>편을 소개할게요. <남해안 100배 즐기기>은 우리나라의 남해안 일대와 주변 지역 (전남ㆍ경남ㆍ전북)의 최신 여행 정보를 담은 가이드북이에요. 계절별 관광 포인트와 축제, 추천 명소, 드라이브 코스, 먹을거리 등 다양한 테마를 통해 관광의 명소 남해안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여수, 보성, 순천, 광양, 남해, 담양 등 남해안의 각 도시를 가장 효율적으로 여행할 수 있는 1일 코스를 제시했으며, 각 지역의 대표 관광 명소를 중심으로 해당 지역 여행의 필수 포인트를 콕콕! 찝어주었기 때문에 남해가 초행길이신 분들도 알찬 여행을 하고 오실 수 있어요. 그 동안 몰랐던 남해안의 새로운 매력을 직접 경험해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여전히 당신 곁에 머무는 역사를 여행하세요 <대한민국 도시여행>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한민국 도시여행>은 여행기자가 전국 32개 도시를 직접 거닐며 기록한 책으로, 우리 역사와 문화유적을 하나씩 살피고 느끼며 걷는 새로운 여행을 제안합니다. 반나절 추천 코스와 도심 워킹맵, 별책 부록은 여행을 더욱 알차고 재미있게 도와주지요. 특히 ‘도시여행’은 익숙한 삶의 터전이었기에 오랫동안 돌아보지 않았던 우리 도시를 재발견하는 새로운 여행 키워드로 떠오를 거에요. 아이들과 함께 걷고 보며 만나는 역사 여행은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겁니다. 또 여행 그 자체로 역사공부시간이 될 거구요. 지금 바로 가까운 도시여행, 어떠신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여름여행은 캠핑이 제 맛이죠! <대한민국 오지 캠핑장 10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보 캠퍼도 쉽게 떠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캠핑 바이블 <대한민국 오지 캠핑장 101>을 소개합니다.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전국의 유명 캠핑장은 주말마다 예약 없이는 이용하기 힘들 정도로 붐비고 있어요. 쾌적한 곳에서 휴식을 즐기려다가는 오히려 사람에 치여 스트레스만 받고 돌아오기 쉽상이죠. 이 책은 아직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아 한적한 캠핑을 즐기기에 좋은 전국의 숨겨진 오지 캠핑장 101곳을 소개합니다. 가족 단위 캠퍼들을 위한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오토 캠핑장에서부터 캠핑 고수들을 위한 거친 야영지까지 모두 망라했어요. 또한 캠핑지 주변의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까지 빠짐없이 소개해 한적하고 아름다운 오지에서 웰빙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책이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연재 저자와 함께 떠나는 서대문구 안산 도심속 1일 캠핑체험



신나는 소식 하나 알려드릴게요~ 서대문 안산에 성연재 저자님이 직접 오신답니다 ^^
책보다 더 즐거운 이야기를 여러분께 많이 들려드린다고 해요.
더불어 가족과 함께 캠핑체험도 할 수 있으니 주말에 누릴 수 있는 환상의 기회군요!


일시 : 6월 24일 PM 6:30 ~ 6월 25일 AM 9:00
장소 : 서대문 안산 숲 속 공연장
규모 : 소형 텐트 20개 설치 (20가족 선착순 모집 참여)
접수 : e-mail(jabin1425@naver.com)로 보내시고, 보내실 내용은 성명, 휴대폰번호, 인원입니다


*캠핑체험은 서대문 구민에 한하며, 콘서트와 저자 강연은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그램 소개
 1) 텐트치는 요령 및 장비관리에 대한 실습
 2) 저자 사인회 및 도서할인 판매
 3) 캠핑에 대한 재미있는 저자의 체험이야기
 4) 스토리텔링뮤지션 강주원과 류재연의 감미롭고 아름다운 음악
 5) 키다리아저씨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의 가족의 소중한 사랑에 대한 감동적인 이야기
 6) 서대문안산 자락길과 메타스퀘어 숲길 걷기
  

캠핑 참여 시 준비물
 1) 텐트와 음식물
   - 텐트는 반드시 소형 텐트 (장소가 협소한 관계로)
   - 음식물은 조리를 할 수 없음으로 되독록 간단히 준비(김밥, 과일, 음료수등)
   - 기타 침낭 등
   - 복장은 간단한 여행 복장        

 2) 가족, 여행, 사랑에 대한 이야기나 시를 준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행이란 일상에서 영원히 탈출하는 것이 아닙니다. 좀 더 새로워진 나를 만나는 통로이며 또 더 넓어진 시야와 마인드 그리고 가득 충전된 에너지를 가지고 일상으로 돌아오게 하는 것이지요. 그것도 아주 멋지게 말입니다.> 여행길에서 찾은 지혜의 열쇠라는 책에 있는 구절입니다. 우린 여행을 통해 더 행복한 일상을 꿈꾸고 있는지도 몰라요. 또 다시 돌아올 일상이 있다는 것에 감사하며 오늘은 TONG도 열심히 여름 휴가 계획을 짜봐야겠네요^^ 여러분~ TONG이 소개한 여행안내서와 함께 올 여름. 행복한 휴가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