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소통과 참여

[민원서비스] 서대문구 민원서비스 만족하시나요?

서대문TONG 2014. 12. 8. 17:28

[민원서비스]

서대문구 민원서비스 만족하시나요?


 

서대문구 민원서비스 만족하시나요? ^^

'2014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지자체'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전해 드리러 왔답니다!!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제5회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행정자치부로부터 인증서를 수여 받았어요~

 

우리 서대문구는 민원인 요구를 설문 조사하는 '민원품질평가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부인사로 독립성이 보장된 옴부즈맨 5명이 고충민원을 직접 조사 처리하는 '시민감사옴부즈맨제도'

시행하여 민원행정서비스 기반구축과 제도개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서대문구를 직접 방문하여 접수한 2일 이상 유기한 민원에 대하여 민원처리후 민원인으로부터 직접 민원처리에 대한 평가를 받음으로써 민원처리 과정에서 문제점과 불편사항을 개선·보완하여 민원행정서비스 수준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고품질 행정서비스입니다.

 

아리랑이 울려 퍼지는 식전공연으로 문을 열었었어요. 

우수사례 수상작의 동영상 상영 후, 본격적인 수상기관 발표와 시상이 이어졌는데요. 

 

 

 

 

이번 인증 획득에 만족하지 않고 평가에서 나타난 일부 미비점을 적극 보완하고 민원서비스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2년 후 재인증까지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서대문구가 되겠습니다!!^^

SNS을 통한 구민과의 쌍방향 소통에 지기도 노력해 나갈께요~

 

 

 

민원서비스에 질을 높이고 절저한 모니터링과 피드백을 통해 주민의 요구에 부합하는 

민원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 당신이 함께라면 서대문이 더욱 친절해 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