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2015 수능 D-100! 수험생 건강관리 및 추천 식단 공개!! 본문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2015 수능 D-100! 수험생 건강관리 및 추천 식단 공개!!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2014. 8. 5. 13:17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2015 수능 D-100! 수험생 건강관리 및 추천 식단 공개!!

 

 

 

 

대한민국 학생들이 겪는

인생의 큰~첫 관문이죠

 

대학수학능력시험, 일명 수능이

10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너도나도 모두들 대박을 꿈꾸게 되는 시기지요

 

 

 

수능 100일을 앞두고서는

추가로 지식을 쌓는 것도 의미있겠지만,

 

체계적인 건강관리와

영양 가득한 음식 섭취가 매우 중요합니다!

 

 

 

모두들 원하는 대학에 합격할 수 있도록!

Tong은 여러분의 수능 대박을 응원합니다.

 

그리고!

 

공부법과 식단도 살짝 소개하고 갈께요~^^*

 

 

 

 

 

효과적인 건강관리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교육 전문가들이 말하는,

 

9가지 건강 관리법을 소개합니다~!

 

규칙적인 생활 습관 유지!

취약 과목을 따라잡기 위해 평소보다 공부 시간을 갑자기 늘리는 것은 피해주세요. 일상적이고 규칙적인 생활패턴이 깨지면 쉽게 피곤해질 뿐 아니라 학습의 효율성도 감소합니다! 평상시보다 집중력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평일이든 주말이든 가급적 수능 당일의 일정에 맞춘 수면 시간을 유지해보세요~

 

조금이라도 걷기

수능 당일까지 체력 관리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이 중요합니다. 체육시간에라도 적극적으로 운동하고,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며 관리하세요. 운동 시간을 따로 내기 힘들다면 평상시 등하교 때 걸어 다녀보세요! 공부 중에 피곤하거나 졸음이 밀려올 때는 자리에 앉아 있지 말고 목과 등, 허리 근육을 풀어줘야 피로가 가라 앉습니다!

 

밤샘은 절대 금물, 30분 이상 낮잠도 금물!

취침과 기상 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해주세요. 주말이라고 해서 늦잠이나 30분 이상의 낮잠을 자는 것도 피해야 학습 리듬이 깨지지 않습니다. 늦은 밤보다는 새벽이 집중이 더 잘 된다고 하네요!

 

아침식사는 거르지 마라

아침엔 우리의 '뇌'도 공부 모드에 적응하기 위한 과정이 필요한데요! 가장 중요한 게 아침 식사입니다. 식사를 하면 혈당이 높아지면서 뇌와 신체에 에너지를 공급하기 시작하는데 이 과정에서 생성된 에너지가 공부의 원동력!

 

단백질 위주의 음식물 섭취

단백질이 다량 포함된 아미노산은 뇌를 자극해 집중력을 높이지만,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높아진 혈당을 낮추기 위해 인슐린 분비가 늘고 뇌의 자극이 떨어져 집중력이 떨어진다고 하네요!

 

과식·폭식 금물, 식사는 취침 3시간 전에 마무리!

과식이나 폭식은 식곤증을 유발하고 뇌활동에 쓰여야 할 에너지가 섭취한 음식물을 소화하는데 집중돼 학습능력이 떨어져요ㅠㅠ 생활리듬이 깨지고 컨디션 저하로 학습효과가 떨어지는 등 많은 부작용이 발생합니다! 식사를 전후해 신선한 야채, 과일 등을 섭취하면 식곤증을 예방할 수 있어요. 수면 효과를 높이려면 최소 취침 3시간 전에는 식사를마치세요. 야식을 먹은 후 잠이 들면 각종 영양소를 흡수하고 저장해야 하기 때문에 숙면을 취하기 어렵습니다ㅠㅠ

 

오후 5시 이후에는 카페인 섭취를 자제!

25~50㎎ 가량의 카페인을 섭취하면 일시적으로 잠이 깨고 피로감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후 5시 이후 카페인을 섭취하면 야간 수면에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_< 

 

주변사람들과 원만한 관계 유지

매일 마주하는 학교 교사, 친구, 부모 등과 원만한 관계를 이어나가는 것도 컨디션 관리에 필수적입니다. 매일 보는 사람들과 마찰이 잦다면 공부는 물론 정신적인 건강에도 치명적일 수 있거든요~!

 

긍정적인 마음과 자신감!!

남은 기간 동안 성적이 향상되지 않으면 자신감을 잃고 슬럼프에 빠지기도 합니다. 불안감과 초조함이 더해져 장기화 되기도 하지요. 어떤 상황에 처하더라도 긍정적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수능 100일 전에는 음식 섭취도 가려서 실시하셔야 한다는 사실!

 

좋은음식 VS 나쁜음식!!

 

좋은음식

바나나

수험생들에게 생기기 쉬운 불면증에는 바나나가 최고예요!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는 역할을 하면서도 잠이 잘 올 수 있게 잠 유발 물질인 트립토판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요. 거기에 영양성분도 많구요!

 

검은깨

검은깨는 피로를 푸는데 도움이 됩니다! 검은깨에는 불포화지방산도 많고 단백질도 있거든요. 검은깨는 아니지만 결명자차도 수험생들에게 좋~습니다!

 

해조류

칼슘, 요오드, 인,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는 미역, 파래 같은 해조류들을 섭취하면 혈액을 맑게 하고 정신을 맑게 해주어 학습 능률을 향상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나쁜음식

탄산 음료수 

수험생들에게 졸음은 치명적이다. 그래서 많은 수험생들은 졸음을 이기기 위해 커피나 콜라, 사이다 같은 음료를 마시곤 하는데 이런 음료수는 되려 소화기능을 낮추어 더 졸음을 부른다네요

 

패스트푸드 / 인스턴트 식품

햄버거나 인스턴트 식품들은 지방 함유량이 높아서 비만을 쉽게 초래합니다. 게다가 정신적 스트레스까지 일으킬 수 있으니 가급적 피하시는 것을 권해요!

 

 

 

수능시험이 인생의 전부는 분명 아닙니다.

 

하지만 10대 청소년이었던 우리 젊은이들이 수능시험에서

 

누군가는 인생의 큰 쓴 맛을 보고

누군가는 인생의 큰 환희를 맛보게 되는 순간임에는 틀림 없을 것입니다.

 

가급적이면 쓴 맛 보다는 환희가 낫겠죠!

 

Tong은 여러분 모두의 대박을 응원합니다.

 

그리고 또!

 

수험생 자녀를 위해 헌신하시는

이 땅의 모든 아버지와 어머니들도 100일만 더 화이팅입니다!!

 

 

<출처-안동뉴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