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콜센터][행복1004콜센터]
천사를 만나는 한통의 전화
구정에 대한 정보와 서비스를
얻고자 구청에 전화를 걸어본 적이 여러번 있으실텐데요~
각 부서별로 다른 사업을 추진해서 업무별로 일일이 전화하거나,
전화 돌리기 현상 등의 불편한 부분들이 있었을 거예요.
우리구는 주민 편의를 위해서 복지서비스의 원스톱 안내와 맞춤형 서비스
연계를 위해 [행복1004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답니다.
[행복 1004콜센터]를 통해 주민의 편의는 물론
서비스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계속적으로 증가하는 복합ㆍ다종의 복지서비스 욕구에 적절하게 대처하기 위해
[행복1004콜센터]를 통해 복지 전문 상담 및 개인별 상담과 종합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 연 락 처: 330 - 1004
◆ 운영시간: 월 ~ 금 평일 09:00 ~ 18:00 (※점심시간 운영)
◆ 전산 시스템 구축: 맞춤복지 검색서비스 www.bokji.sdm.go.kr
◆ 상담내용: 초기 상담, 각종복지서비스 신청 안내(공공 민간), 위기가정 및 생활고 상담 등
상담분야는 기초생활수급 및 복지급여 신청 등 저소득 복지부터
보건의료, 주거, 고용, 문화, 각종 프로그램 등으로 복지 일반에 대한
부분까지 다양한 산당과 종합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주민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일자리 복지에 대해서도
고용노동부(취업정보센터)와의 네트워킹을 통한 핫라인 연계 시스템을
가동하여 상담분야의 폭도 넓힐 예정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생활이 힘들 때
330-1004 로 복지 전화상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