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어린이날 갈만한 곳 best4] 특별한 추억만들어주기 -어린이날 행사, 어린이날 놀곳

서대문TONG 2011. 4. 29. 09:51

    [서울/어린이날 갈만한곳] 어린이날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주세요!



가정의 달 5월이 코앞입니다. 오늘은 가장 먼저 5월의 휴일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어린이날’을 특별한 추억으로 가득 채울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해요. 어린이 날은 일년에 한번 우리 어린 친구들이 부모님의 사랑을 공식적으로 듬~뿍 받을 수 있는 그런 날이지요^^ 선물도 좋고 맛있는 음식도 좋지만 우리 친구들이 가장 바라는 것은 바로. 부모님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이 아닐까요? 2011년 5월 5일을 평생 잊을 수 없도록 행복으로 가득 , 즐거움으로 가득 채워주세요. 지금부터 TONG이 여러분을 그 곳으로 안내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2011 대한민국 어린이 축제 – 푸른꿈을 찾아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1 대한민국 어린이 축제는 (재)육영재단과 서울 어린이대공원이 공동주최하며 어린이들의 푸른 꿈을 위하여 ‘나눔’이라는 주제아래 기획되고 만들어진 축제예요. 이번 2011년 대한민국 어린이 축제는 특별히 ‘푸른 꿈을 찾아서’라는 부제와 ‘탐험’이라는 컨셉 하에 구성 되어 우리 어린이들이 탐험대의 일원이 되어 유명인이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하는 푸른 꿈 탐험 여행, 문화기부를 통해 만들어진 푸른 꿈 나눔 콘써트, 카이스트 영재들의 강연, 그리고 어린이들이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는 놀이공간, 특별프로그램 등이 이어질 거랍니다. 또 어린이날 하면, 바로 놀이공원 아니겠어요? 어린이 대공원은 도심 속에서 즐거운 놀이기구와 다양한 동물들을 만날 수 있어 우리 친구들이 너무너무 좋아할 거예요. 온 세상이 푸르른 5월에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득한 대한민국 어린이 축제 속에서 온 가족이 행복한 푸른꿈을 키워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11어린이 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






2. 난지캠핑장 (피크닉) – 아름다운 자연을 벗삼아 캠핑을 즐겨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심 속에 저연과 어우러질 수 있는 공간, 난지 캠핑장에서 우리 어린이에게 캠핑의 추억을 선물 하세요. 난지 캠핑장은 지난 한 해만 약 17만 명이 다녀간 국민 캠핑장 이랍니다. 한강변에서 유일하게 취사가 가능한 이곳은 ‘피크닉’과 ‘텐트’ 지역으로 나눠 운영되고 있으며 최대 2,000명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엄청난 규모의 시설을 자랑하지요. 우리 친구들의 모험심을 키워주기에 캠핑만한 것이 있을까요? 푹신한 침대에서 벗어나 아빠, 엄마와 함께 좁은 텐트안에서 바람소리를 벗삼아 하룻밤을 보내는 것만으로도 내가 톰소여가 된 것 같은 착각에 한껏 행복해 질 거예요. 난지캠핑장 나들이를 계획하신다면 피크닉만 즐기다가 해질 녘에 돌아갈 것인지, 텐트에서 야영을 할 것인지를 미리 결정해야 합니다. 피크닉과 텐트 지역 모두 입장료(1인 3,750원, 4세 이하 무료)는 같지만, 텐트 지역은 사전 예약을 필수로 하기 때문이죠. 피크닉을 하기로 결정하셨다면, 지금 당장 떠나도 상관 없어요. 예약 없이 언제든 입장료만 내면 들어갈 수 있거든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 평상이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으므로 마음에 드는 장소에 자리를 펴고 앉아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익일 오전 10시까지 간단한 취사 및 바비큐 파티를 할 수 있어요. 서울에서 멀~리 나가지 않아도 아이들과 이용할 수 있는 좋은 시설이 있다는 게 참 좋네요^^

( ▶난지캠핑장 바로가기 ) 






3. 허준박물관 – 대한민국의 세계적인 의술, 널리알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허준 박물관은 의성 허준선생님이 태어나고 성장하였으며, <동의보감 – 유네스코 세계기록 유산>을 집필하고 돌아가신 곳으로 알려진 서울 강서구에 설립된 공립 박물관이랍니다. 이곳에는 허준 선생님의 자료 뿐만 아니라 조선시대 의원과 한의원을 재현하여 전시하고 있어요. 우리 친구들이 방문하면 도서관이란 느낌도 들겠지만, 사극 촬영장에 온듯한 기분이 들 거예요. 또 체험실에서는 직접 약재를 약연에 갈아보기도 하고 약첩을 싸보면서 전통의학을 아주 가깝게 체험 할 수 있답니다. 또 약초원에서는 100여 가지의 동의보감 속 약초들을 관찰 할 수도 있지요. 박물관에 가기 전에 허준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허준선생님에 대해 공부 해보는 건 어떨까요? 허준 박물관 홈페이지, 어린이 박물관에서는 박물관 관람 예절이나 다양한 행사도 미리 알 수 있고 다양한 약초 사진을 미리 볼 수도 있답니다. 박물관은 우리의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도 담는 소중한 공간이에요. 어린이날을 통해 부모님과 함께 우리 친구들이 박물관을 통해 꿈을 키우는 좋은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특히, 장래희망으로 의사선생님을 꿈꾸는 친구가 있다면, 더없이 좋은 선물이겠죠?

( ▶허준 박물관 바로가기 ) 






4. 서대문자연사박물관 – 숨쉬는 자연의 일부가 되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대문의 자랑,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을 소개합니다. 서대문자연사 박물관은 온 가족이 자연과 생명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도록 돕고, 자연을 소중히 간직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를 널리 알리려는 목적으로 우리나라의 지방자치단체가 설립한 최초의 종합자연사박물관이랍니다. 복잡한 도시 속에서 몇 만년 전의 화석을 볼 수 있다는 것은 우리 친구들에게 색다른 경험이 될 거예요. 거대한 자연의 역사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될 수 있도록 전시물이 시간의 흐름에 맞추어 전시되어 있으며, 절대 지루함을 느낄 수 없도록 전시물이 입체적인 디오라마 형식으로 꾸며져 있답니다. 또 여러 가지 체험 활동을 통해서 우리 친구들은 생명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 그리고 자연환경을 보존 하고 아끼는 것을 자연스럽게 배워나갈 거랍니다. “ 물건 아껴서. 수도꼭지를 꼭 잠그거라. 음식 남기면 안 된다.” 이런 엄마의 잔소리 보다 우리 자연사 박물관에 한번 나오셔서 친구들에게 보여 주는 것이 훨씬 효과적인 교육이 되겠죠? 이번 어린이 날을 통해서 그 기회를 잡는 것은 어떨까요?

(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 바로가기 )







    서대문구민이시라면, 서대문구 어린이 날 축제로 오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    시 :  2011. 5. 5(목) 10:00~17:00

장    소 :  홍제천변 (백련교~홍연2교)

참석대상 : 어린이 및 가족 등 누구나

주    관 : (사) 서울청소년효행봉사단

후    원 : 서대문구청, 서울지방경찰청, 서대문경찰서,

            서대문소방서, 서부교육지원청, 육군부대, 원천교회 등



행사내용

   - 소방차, 경찰 싸이카, 군부대 장비 관람 등 체험학습

   - 태권도시범, 요요공연, 비보이 공연 등 8개마당에서

     프로그램 운영 및 다양한 볼거리 제공

     (이벤트 마당, 놀이마당, 체험마당, 먹거리마당, 가족마당,

      스포츠마당, 민속마당, 신나는마당)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래 맨 처음 어린이날은 3•1운동 이후 소파 방정환선생님께서 어린이들에게 민족의식을 불어넣고자 하는 운동이 그 시작 이었다고 해요. 이번 어린이날에는 그냥 신나게 놀고, 선물 받고 맛있는 음식 먹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소파 방정환 선생님의 뜻을 받들어, 대한민국 어린이 축제를 통해 나라의 미래와 또 나눔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고, 난지 캠핑장에선 도전의식을 키우며, 허준 박물관,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을 통해선 우리 민족의식. 그리고 환경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뜻 깊은 시간 되었으면 좋겠어요. ^^ 사회학 이론에 따르면 어린이들은 어릴적 가정에서 무의식 중에 모든 사회화를 학습한다고 합니다. 그말인즉슨, 어린이가 보고 배우는 부모님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이죠. 아이들이 건강하고 훌륭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많은 사랑을 베풀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