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문화와 교육

[학부모특강]내 아이를 위한 학습법, “공부도 전략이다” <5人 5色 학부모특강>을 개최합니다!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4. 3. 17. 09:41

내 아이를 위한 학습법, “공부도 전략이다”

<5人 5色 학부모특강>을 개최합니다!

새학년 새학기가 시작된 지 2주가 훌쩍 지났지요. 낯선 환경에 어느 정도 적응이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자녀를 둔 학부모님들의 가장 큰 관심과 고민은 아무래도 자녀들의 학업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런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는 좋은 정보를 접하고 학업에 적용하는 것이겠지요. 오늘은 “공부도 전략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학부모 특강에 관한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다섯 명의 강사가 각기 다른 내용으로 특색 있는 강연 진행

서대문구는 오는 3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 동안 <5인 5색 학부모특강>을 개최합니다. <5인 5색 학부모특강>은 서대문구가 2013년부터 실시한 독특한 특강 형식인데요. 5명의 강사가 공통된 주제를 가지고 하루하루 각기 다른 내용으로 특색 있게 강연하는 것이랍니다.

이번에 개최되는 <5인 5색 학부모특강>은 “공부도 전략이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과목별, 시기별 공부방법 및 학습전략 등에 대한 내용을 접할 수 있습니다.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해 봤을 주제인 ‘공부’에 대해 공부법 최고 전문가를 모시고 그 해법을 들어보는 시간이 될 예정입니다.

그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누가 또 어떤 주제로 특강을 펼쳐나갈지, 미리 알아볼게요.  

<5人 5色 학부모특강>

▶ 일 시 : 2014년 3월 24일(월) 11시, 25일(화)~28일(금) 10시

▶ 장 소 : 서대문구청 6층 대강당

▶ 접 수 : 전화접수, 300명 선착순 모집

▶ 접수신청 및 문의 : 서대문구청 교육지원과(☎ 02-330-8713)

▶ 내 용 : 내 아이를 위한 영어학습법

              내 아이를 위한 국어(논술)학습법

              내 아이를 위한 수학 학습법

              공부의 신이 들려주는 자기주도공부법

              수능 만점자에게 듣는 생생한 공부법

 국어(논술), 영어 학습부터 자기주도학습법, 그리고 만점전략까지!

특강 첫 날인 24일 월요일에는 EBS FM ‘이보영의 모닝스페셜’의 진행자이자, 에듀박스 언어공학연구소 소장으로 재임 중인 이보영 선생님이 “내 아이를 위한 영어학습법”이라는 주제로 강연합니다.

두 번째 날인 25일 화요일에는 1996년부터 10여 년간 EBS 국어 스타강사, 2002년 메가 스터디 언어, 논술강사를 거쳐 현재 유웨이중앙교육의 평가연구소장으로 재임 중인 이만기 선생님이 “내 아이를 위한 국어(논술)학습법”을 주제로 강연합니다.

 

26일 수요일에는 국내 최다 자기주도학습 강연경력을 가진 공부의 달인 이병훈 교육연구소 소장님이 “내 아이를 위한 수학학습법”을 주제로 강연하구요. 27일 목요일에는 공신닷컴의 창립멤버이자 대표공신으로 수년간 학생들의 멘토가 되어 온 공부의 신 유상근 선생님이 “엄마의 주관이 불량교육을 이긴다.”라는 주제로 자기주도공부법에 대해 강연합니다.

 

마지막 날인 28일 금요일에는 2014년도 수능 전과목 만점자인 황한메 양이 본인이 체득한 과목별 만점전략에 대해 생생하게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입니다. 황한메 양은 국어, 영어, 수학, 탐구 2과목뿐만 아니라 제2외국어까지 만점을 받은 진정한 전 과목 만점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닷새 모두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지요? 국어(논술), 영어 학습부터 자기주도학습법, 그리고 만점전략까지, 하나도 놓치기 아쉬운 특강입니다.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무료 특강,

서대문구 학부모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

이번 강연은 자녀의 성적 상위권 진입을 원하는 부모뿐만 아니라 학습지도에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강연은 24일만 오전 11시에 시작하며, 25일부터 28일까지 4일 동안은 오전 10시부터 시작합니다. 장소는 서대문구청 6층 대강당에서 열리며, 선착순 전화접수를 통해 강의당 300명까지 모집할 예정으로, 자녀교육에 관심 있는 서대문구 학부모는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접수신청 및 문의 : 서대문구청 교육지원과(☎ 02-330-8713) 

 

글 : 블로그 시민기자 유지희    자료 제공 : 서대문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