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자치와 청렴

[청렴캠페인] 12월 9일 세계반부패의 날을 맞이하여 청렴캠페인 실시! 함께 만들어요 청렴도시^^*

서대문TONG 2013. 12. 13. 14:08

서대문구 세계반부패의 날 청렴캠페인 실시

- 대 내외 합동캠페인을 통하여 청렴시책 및 공익제보 시스템 홍보 -



2013년 12월 9일 월요일에 서대문구는 청렴캠페인을 실시하였는데요. 

이는 UN이 지정한 '세계반부패의 날'을 맞이하여 부패에 대한 주의를 환기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우리 구 직원을 대상으로 스스로가 반부패의 주체가 되어 자정노력을 할 것을 결의하는 계기가 되었고 다양한 단체와 합동으로 실시하여 청렴에 대한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였답니다. 또한 서대문구의 청렴시책과 공익제보 시스템을 홍보하며 청렴 분위기를 전파하기 위해 노력했답니다.


함께 캠페인 활동을 살펴볼까요^^?


 


 

서대문구 직원과 주민을 대상으로 총 2회에 걸친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1회차 캠페인

서대문구 직원 대상 캠페인은 직원들의 출근시간에 맞춰 아침 8시에 구청사에서 진행했는데요. 모두들 청렴문화 확산을 위하여 날씨가 추웠지만 밝은 모습으로 임해주셨답니다. 서대문구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직한 청렴동아리 O2가 주축이 되어 공익제보 홍보물과 청렴거울, 메모보드 등을 배부하며 캠페인을 진행하였답니다.


[2회차 캠페인]

오후 5시부터 6시까지는 홍제역, 신촌역을 이용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펼쳤답니다. 서대문구 직원 뿐 아니라 구민명예감사관, 서울메트로 경복궁서비스센터 홍제역, 동대문서비스센터 신촌역의 역무원이 함께 참여하여 합동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투명사회 실현을 위한 시민참여헌장'이 기재된 청렴수첩을 주민들에게 배부하였답니다.


이 외에도 반부패 동영상을 상영하였는데요!

부패행위로 주민의 피해를 초래한 공무원들의 사례를 제시하고 이와 같은 행위가 지속되지 않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1분 6초가량의 동영상이에요. 홍제천 전광판이나 관내 IPTV 23개소에서 상영하였답니다.


 서대문구의 공익제보 시스템, 어떻게 이용하는 것인지 잠깐 알고 갈까요^^?

" 여러분, 청렴우체통으로 제보해주세요! "


서대문구는 주민의 권리를 침해하는 사항이나 부패행위와 관련된 공익제보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데요. 그의 일환으로 한국투명성기구와 손을 잡고 운영하는 공익제보 시스템이 '청렴우체통'이랍니다. 

한국투명성 기구 홈페이지(http://ti.or.kr/)를 통하여 서대문구 관련 공익제보를 접수하시면 되는데요. 서대문구에 바로 제보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제보자의 신원을 철.저.히. 보호할 수 있답니다^^*

 

 

 비리가 없는 공정하고 투명한 서대문구를 만들기 위해서는 공무원들이 주체의식을 가지고 주체적으로 부패와 단절하고 공무원들의 비리를 즉시 신고함으로써 비리를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수준 높은 주민의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우리 모두가 적극적으로 청렴한 서대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 같네요^^*

 

깨끗하고 투명한 서대문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