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문화와 교육

[겨울철 김장 담그기] "감칠맛 나게 김치 담가볼까?"

서대문TONG 2013. 11. 1. 13:24

"감칠맛 나게 김치 담가볼까?"

- 서대문구 김장 직거래장 운영 -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일품인 김장철이 다가왔습니다. 우리 서대문구에서는 더불어 "김장직거래장"을 운영합니다. TONG과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 일시 : 2013년 11월 15일 금요일  

- 장소 : 서대문구청광장


서대문구와 자매결연을 맺은 지방자치단체를 포함하여 8개 시.군 10개 업체 및 관내 인왕시장상인연합회가 참여하며, 배추(절임), 고춧가루 및 젓갈류 등 각장 김장재료를 시중가 보다 10%∼30% 값싸게 판매합니다.

농촌의 농업인과 생산자 단체가 직접 재배한 신선한 제품을 값싸게 판매하여 믿고 이용할 수 있으며 엄격한 원산지, 안정성 관리를 통해 신뢰를 확보하여 김장 재료를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답니다.



김치는 과학적으로 여러 가지 효능이 입증된 건강식품으로 널리 잘 알려져 있답니다. 

무·배추·열무 등의 채소와 동물성 식품인 젓갈, 고추·마늘·생강과 같은 양념이 혼합·숙성되어 만들어지기 때문에, 사용되는 재료나 재료 간의 혼합 비율, 숙성되는 정도에 따라 그 영양 가치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김치는 대부분의 재료가 채소로 구성된 저열량 식품으로 식이섬유, 비타민, 무기질의 함량이 어떤 식품보다도 높은 편이며, 배추나 무 등에 포함된 식이섬유는 고혈압이나 고지혈증·당뇨병 등의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고,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 항암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김치에 들어있는 다양한 영양소는 항암, 면역력 증강, 소화, 스트레스 해소, 피부 노화 방지, 다이어트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특히 고춧가루에 포함된 캡사이신은 신진대사를 활발히 함으로써 지방을 연소시켜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우리 농산물인 배추를 적절한 시기에 구매하여 농촌생활의 안정을 도모하고 

시중가 보다 저렴하게 판매함으로써 도시 주부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자 

김장직거래장터를 개장합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맛있는 김장 담그세요^^

하트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