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여러분 수능 대박나세요♥"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수험생들은 수능 총정리를 위해 바쁜 나날들을 보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영역별로 중요한 부분을 정리한 노트를 읽고, 모의평가 등의 오답노트를 정리하며 수능출제 유형들을 익혔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자~!! 이제 마무리 정리를 끝낸 만큼 수능일을 대비한 건강과 컨디션 관리에 좀 더 신경을 쓸 때입니다.
TONG과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사진정보 : 이대에서, 정은영, 이현희, 유지민 학생 - 강화여고 학생들
사진촬영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올해 수능은 2013년 11월 7일이랍니다. 시험시간은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까지랍니다.
8시 10분까지 입실하는 것은 알고 계시죠? 성적발표는 11월 27일 수요일이랍니다.
1. 예비소집일
일시 : 2013년 11월 6일(수)
장소 : 원서접수증에 표시된 학교
확인 : 수험표 교부, 응시할 시험장과 시험실 확인 (입실은 금지), 주의사항 전달
2. 준비물
필수물품
시험당일 수험표와 주민등록증 또는 본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
- 신분증(사진이 부착된 것)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유효기간 이내), 청소년증 등
- 부득이한 경우 주민등록 등·초본도 가능
- 시험 당일 수험표 분실 시 응시원서에 붙인 사진과 같은 원판으로 인화한 사진 1매를 가지고 시험장 관리본부에 신고하여 재발급 (시험당일은 오전 8시까지)
반입금지
휴대용 전화기, 디지털 카메라, MP3, 전자사전,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시각표시와 교시별 잔여시간 표시 이외의 기능이 부착된 시계 등 모든 전자기기
휴대가능
신분증, 수험표, 컴퓨터용 사인펜, 수정테이프, 흑색 연필, 지우개, 샤프심(흑색, 0.5mm),
시각표시와 교시별 잔여시간 표시 이외의 기능이 부착되지 않은 일반 시계(스톱워치, 문항번호 표시 기능이 부착된 시계는 불가) 등
주의
연필(흑색), 컴퓨터용 사인펜 외의 필기구는 개인 휴대 불가
휴대 가능물품 외 모든 물품은 매 교시 시작 전에 가방에 넣어 시험실 앞에 제출 (미제출시 부정행위 간주)
수능 전날. 예비소집에는 자신이 배치된 고사장에 혼자 찾아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시험장 분위기와, 화장실과 교실의 위치, 자신의 자리 등 수능 고사장 현장 분위기를 파악해 두어야 수능당일 당황하는 일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고사장에서 쉬는 시간에 가볍게 볼 수 있는 요약자료도 챙겨가면 좋습니다.
예비소집이 끝나면 집으로 돌아가 자주보던 책을 가볍게 읽어보면서 마무리 학습을 하는 것도 좋으며, 자기자신이 정리한 영역별 핵심 요약노트를 가볍게 읽으면 좀 더 자신감을 충전하고, 수험장을 향해 가실 수 있습니다. 수능 당일과 동일한 시간표로 생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시험 시간표 순서에 맞춰 과목별 학습을 하고, 쉬운 문제부터 풀어 시간을 단축하고, 제때 풀지 못한 문제는 다른 문제를 푼 다음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제공하는 모바일웹입니다. 유의사항 등 더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 보실 수 있답니다.
음식의 경우에는 평소에 먹지 않던 음식은 피하고 그 동안 먹으면 속이 가장 편했던 음식들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식사는 반드시 하고, 현미 또는 잡곡밥이 좋으며 반찬을 골고루 먹고 밤에는 과식하지 않으며, 물과 친해지는 것! 중요하답니다.
긴장하지 말고 마음껏 실력을 발휘해주세요!
우리 수험생들을 위해 응원의 댓글 팍팍 달아보는 건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