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 러브하우스"를 선물해 드릴게요♥
서대문구와 롯데건설(주)은 지난 22일(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재개발 예정지인 충현동 일대 주거 취약계층에 맞춤형 집수리 봉사 사업인 '꿈과 희망을 주는 러브하우스'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꿈과 희망을 주는 러브하우스"는 서대문구가 기업의 사회공헌과 연계해 조손, 한부모, 다문화 가정 등 주거 취약대상에게 맞춤형 집수리를 해주는 [I WISH 따뜻한 서대문사업] 중 하나입니다.
TONG과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롯데건설(주) 사랑나눔 봉사단과 함께 하는 '꿈과 희망을 주는 러브하우스' 사업
‘I WISH 따뜻한 서대문사업’ 사업의 5번째 참여기관인 롯데건설(주)은 지난 4월 15일 서대문구와 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5월 북가좌2동에서 조손가정 등 3가구, 7월에는 홍제2동에서 한부모가정 등 3가구에 대한 집수리가 이루어졌고, 이번에 3가구까지 더해 협약 이후 모두 9가구가 새롭게 단장되었습니다.
집수리는 가구당 300만 원 범위에서 각각의 형편에 적합하게 맞춤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롯데건설(주)은 ‘사랑나눔 봉사단’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모금제도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매칭그랜트란 임직원이 내는 기부금만큼 그 기업에서도 후원금을 내는 제도)입니다.
주용욱 롯데건설 경영혁신팀장은 "나눔실천의 붐을 일으키기 위해 회사 내 각 본부별로 집수리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지원방법을 발굴 제공해 후원자와 수혜자의 만족도를 높이겠습니다"라고 밝혀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를 갖게 했습니다.
*롯데건설 사랑나눔 봉사단의 추진 실적*
- 2013.4.15 : I WISH 따뜻한 서대문사업 5호 협약 체결
-> 연 3회 9가구 맞춤형 집수리(가구당 300만원 내외)
- 2013.5.3 : 1차 봉사활동(북가좌2동 수급자 3가구)
- 2013.7.25 : 2차 봉사활동(홍제2동 수급자 1, 차상위 2가구)
이번 '희망의 러브하우스'의 대상자는 재개발 예정지인 충현동의 저소득, 어르신, 아동청소년,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주거환경이 열악한 3가구인데요, 이날 롯데건설 사랑나눔봉사단원 30여 명이 지붕방수, 도배, 장판교체, 화장실과 주방시설 수리, 집안 청소 등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드는데 힘을 보태주셨습니다.
봉사단은 특히 아동청소년들이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중점을 두어 쾌적하게 꾸며 주셨고, 가정에 필요한 전자레인지, 청소기, 전기매트, 압력밭솥 등 생활용품도 전달해 주셨습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기업과 연계한 맞춤형 집수리 사업이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심어줄 수 있을 것입니다. "며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앞으로도 서대문구는 ‘I Wish 따뜻한 서대문 사업’을 통해 저소득, 어르신, 아동청소년, 장애인, 다문화 등 각 분야에서 후원자와 수혜자가 원하는 다양한 맞춤형 사업을 발굴해 지속적 후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려요. ^^
- 글 : 블로그시민기자 서상진
- 자료제공 : 서대문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