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친환경농업] "우리 쌀의 소중함을 배워요"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3. 10. 16. 14:06

"우리 의 소중함을 배워요"

<서대문구와의 특별한 인연 장흥과 완주 친환경 쌀 생산지 농경체험>


10월도 어느 덧 중순이네요. 겉옷이 없으면 안될 정도로 날씨도 쌀쌀하네요.

오늘 TONG이 의미있는 소식 가지고 왔답니다. 최근 친환경급식지원 사업과 관련하여 친환경농업에 대한 신뢰도 향상과 도/농 교류활성화를 위하여 서대문구내에 공급하고 있는 친환경 쌀 생산지 농경체험을 추진합니다. 

이 농경체험을 통해 중요성을 알게 하고 친환경 직거래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1. 전라남도 장흥군

 

서울 광화문을 기점으로 정남쪽에 위치한 전남 중남부권 거점도시로 올해 2013년도 자매결연을 맺은 전라남도 장흥군은 편백숲우드랜드와 보림사, 표고버섯, 무산김, 키조개 등으로 유명하며, 서대문구와의 설날/추석맞이 직거래 장터를 열기도 하는 등 값싸고 싱싱한 농산물들이 많이 있답니다. 푸른 해변과 초록 명산이 있는 아름다운 고장입니다.


- 출처 : 장흥군 홈페이지(http://travel.jangheung.go.kr)


2. 전라북도 완주군 


전라북도의 아름도시 도시 중 하나인 전라북도 완주군의 제의로 2000년도부터 인연이 되어 교류를 해 왔답니다. 대둔산도립공원과 죽립온천 그리고 금계계곡으로 유명하며, 아름다운 자연이 일품인 도시로 많은 분들이 즐겨찾는 도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 출처 : 완주군 홈페이지 (http://tour.wanju.go.kr)


‘장흥’으로 떠나는 친환경 쌀 생산지 체험


- 추진일시 : 2013. 10. 19(토) ~ 10. 20(일)

- 장    소 : 전라남도 장흥군 친환경 쌀 생산지 

- 참 가 자 : 총 40명(참가비 : 무료) : 서대문구 구의원, 관내 초·중·고 영양(교)사, 조리사, 조리원 30명, 서대문구 사립유치원 원장 10명

- 주최·주관 : 서대문구친환경급식지원센터, 정남진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완주’ 로 떠나는 친환경 쌀 생산지 체험


- 추진일시 : 2013. 10. 26(토)

- 장    소 : 전라북도 완주군 친환경 농업단지

- 참 가 자 : 총 80명(참가비 : 무료) : 서대문구 구의원, 관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40명, 가정·민간·구립 어린이집 원장 30명, 관내 지역아동센터 교사 10명

- 주최·주관 : 서대문구친환경급식지원센터, 고산농업협동조합



글 : 블로그시민기자 서상진

자료제공 : 서대문구청

우리 모두 함께해요!

더불어

우리의 소중한 친환경 쌀 많은 관심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