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문화와 교육

[가재울어울림한마당] "모두가 함께 하니 더 즐겁다!"

서대문TONG 2013. 10. 11. 13:18

홧팅2"모두가 함께 하니 즐겁다!" 

<북가좌1동 가재울어울림한마당 축제 함께 하실래요?>


서울 서대문구 북가좌1동!

이 곳에서 인정 넘치고 즐거운 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TONG과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에 속한 동으로 동쪽으로는 남가좌동, 서쪽은 중동·증산동, 남쪽은 중동, 북쪽은 응암동과 접하고 있습니다. 가재가 많고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가재울', 한자음으로 가좌리라고 하다가 가좌동이 되었으며, 동 이름은 가재울 북쪽에 있다는 데서 붙여졌다고 합니다.

조선시대에는 한성부 북부 연희방 가좌동2계(加佐洞二契)로 부르던 지역으로, 1914년 경기도 고양군 연희면 북가좌리 (北加佐里)에 속하였고, 1949년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에 편입되면서 북가좌동이 되었다고 합니다. 


북가좌1동 주민으로 구성되어 있는 “가재울어울림한마당 축제 추진위원회”에서는 도시생활속에서 점점 사라져 가는 이웃 간의 정을 되살리고자 북가좌1동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축제를 마련하였습니다.


- 일   시 : 2013. 10.26 (토) 10:00~16:30   

- 장  소 : 북가좌제1동주민센터~가재울중학교 구간 

- 주요행사내용 : 길거리 작은 음악회, 미니올림픽, 자치회관 수강생 공연 및 가훈 써주기, 사진 전시, 벼룩시장, 먹거리 장터 

- 주   관 : 가재울어울림한마당추진위원회   

- 후  원 : 북가좌제1동주민센터


- 행사 세부 내용은 블로그 내 첨부된 파일을 참고해 주세요.


- 축제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나 건의사항은 아래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북가좌제1동주민센터 사무실 ☎330-8643 또는 북가좌제1동주민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번 축제는 북가좌1동 자치회관에서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주민들이, 사물놀이·합창 등을 공연하고 북가좌1동의 변화과정 등을 전시하는 사진전 개최와 더불어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이웃들과 정담을 나누는 주민화합의 장이 되고자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먹거리장터, 벼룩시장, 미니올림픽 등이 개최되므로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축제를 즐기고 화합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 무대 및 천막 설치에 따른 주민 협조사항

행사당일 10월26일(토) 아침6시부터 저녁6시 간 축제 구간간 차량을 통제하오니, 축제에 참여하시는 주민분들은 

임시로 마련된 가재울중학교 주차장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두가 함께 하니 더 즐겁다!" <가재울어울림한마당 축제 함께 하실래요?>

아울러 행사 진행과 관련하여 다소 불편한 점이 있으시더라도 

양해하여 주세요~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좋은 의견은 댓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