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소통과 참여

[사이버 열린토론방] 잠시만요~ 의견 달고 가실게요!

서대문TONG 2013. 11. 6. 15:31

만요~  달고 가실게요!

 

우리 서대문구에서는 「사이버 열린토론방」을 운영하여 서대문구의 현안, 정책이슈에 대해 구민과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여론수렴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사이버 열린토론방은 서대문구 홈페이지에 개설되어 있는 여러분들의 열린 소통의 장입니다.


홈페이지 개설메뉴 : 구민참여 >> 열린토론방

    ▶ 진행중인 Talk(토론참여)

    ▶ 종료된 Talk(피드백 공간)

    ▶ Talk 제안방(네티즌이 주제를 직접 제안)

    ▶ 불후의 명작(우수의견글 게시)

 

 # 회원가입시 토론 의견등록 방법

   토론주제 클릭 > 토론의견 쓰기 등록(로그인) > 로그인(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 의견등록

 # 비회원 의견등록 방법

   토론주제 클릭 > 토론의견 쓰기 등록(로그인) > 안심실명확인 > 의견등록

 

 주  제- 서대문구 특성에 맞는 여성친화도시 만들기 (2013.11.1.~12.31.)

 

 시상내역

     ▶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공감상(댓글상), 주제제안상 (3~10만원 상당의 상품권)

 

 문  : 서대문구청 홍보과 미디어소통팀(☎330-1125)

 

이번 주제는 '서대문구 특성에 맞는 여성친화도시 만들기' 이군요!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여성친화도시를 만드는데 구민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하려면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여성친화도시의 홍보방안)

 안심 여성친화도시 서대문구 조성을 위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아동ㆍ여성 안전사업을

      구체적으로 제안해 주세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현장조사 모니터링을 실시한다면, 어떤 분야를 중점적으로 모니터링하면

      좋을까요?

 관내 대학자원과 연계한 여성친화도시 조성방안에 대해 좋은 의견을 말씀해 주세요.

 이외에도 다양한 자유 의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우리 서대문구는 여성가족부로부터 "2012년 여성친화도시"로 선정되었습니다. 여성친화도시란 무엇일까요?

 

여성친화도시란...?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그 혜택이 모든 주민들에게 고루 돌아가면서, 여성의 성장과 안전이 구현되도록 하는 지역입니다. 여성친화도시 선정은 각 기초지자체가 수립하여 제출한 향후 5년간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추진계획을 여성친화도시 조성 기반 구축 정도, 추진 계획의 내용, 추진에 따른 기대효과 등을 주요항목으로 종합적으로 평가ㆍ선정하고 있습니다.

 

서대문구는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약식'을 갖고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에 관한 정책 컨설팅과 공무원의 여성친화도시 추진역량제고를 위한 전문교육과정을 연중 지원받게 됩니다.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인 여성친화도시는 5년간 유효합니다.

 

우리 서대문구는 여성이 안전한 마을 만들기 모니터링 사업, 밤길 안전 골목지킴이 운영, 밤길 귀가 도우미 운영,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성폭력 예방교육 등 아동과 여성의 안전 프로젝트 사업과 공감한마당 축제 등을 통해 주민과 함께 하는 여성친화도시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답니다.  

 

   

<여성친화도시 협약식>                         <여성친화도시 현판 제막식>

     

<폭력없는 세상을 꿈꾸는 공감한마당>

 

 

<여성안심택배서비스>                               <여성친화도시 정책포럼>

 

여성친화도시는 여성뿐만 아니라 그 지역민 모두가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각종 구 정책에 구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정책을 추진하게 하는 밑거름이 됩니다. 

여러분이 정성들여 올려주신 의견은 '여성친화도시 서대문구'를 만들어 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열린토론방 참여하기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은 보다 나은 구정 실현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우수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많은 참여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