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설과 교통

[서대문자연사박물관] 더 새롭게 다시 태어나겠습니다!

서대문TONG 2013. 10. 10. 11:43

더 새롭게 다시 태어나겠습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임시휴관 안내>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이 개관 10년을 맞이하였답니다. 알고 계셨나요?



상설전시장 개선을 위한 전시물 제작․설치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새롭고 볼거리가 많은, 다시 찾을 수 있는 박물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개선하여 박물관의 임시휴관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TONG과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 휴관기간 : 2013년 10월 21일 ~ 11월 4일 (15일간)

- 보완내용 :

중앙홀 : 대형 고래모형 설치



3층 지구환경관 : 지구의 구조 코너 연출 개선, 역동하는 지구코너 개선, 광물코너 쇼케이스 개선



2층 생명진화관 : 공룡코너 IT기술 도입, 포유류 및 조류 쇼케이스 개선

1층 인간과자연관 : 사라져가는 생명 코너 설치, 한강 수로 개선, 곤충 투명액자 설치



이번 상설전시장 개선사업에는 위에서도 알려드렸듯이 중앙홀의 대형 향유고래 모형 제작설치, 3층 지구환경관의 지구의 구조 코너, 역동하는 지구코너 및 광물코너 쇼케이스 개선, 2층 생명진화관의 공룡코너 IT기술 도입 및 포유류 및 조류 쇼케이스 개선, 그리고 1층 인간과자연관의 사라져가는 생명 코너 설치, 한강 수로 개선 및 곤충투명액자 설치가 이루어지게 된답니다.


지난 6월부터 추진중인 상설전시장 개선사업은 실시설계를 거쳐 전시물 제작공정에 들어갔으며, 박물관에서 운영중인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행사의 진행에 최대한 지장을 받지 않으며 단기간에 박물관내에서의 공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대부분의 제작공정은 외부에서 하고 마무리 공정이 박물관에서 이루어지도록 추진하고 있습니다.

구민 민여러분께서는 휴관기간을 꼭 숙지하시여 관람일정을 조정해 주시기 바라며, 새롭게 거듭난 박물관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더 자세한 문의사항은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전시교육팀 ☎330-8868으로 문의주세요!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