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정치후원금이란] 깨끗한 정치후원금, 아름다운 정치를 위한 약속입니다!

서대문TONG 2013. 9. 25. 10:46

깨끗한 정치후원금, 아름다운 정치를 위한 약속입니다!


정치후원금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정치후원금이란? 내가 후원하고자 하는 국회의원을 선택하여 기부하는 후원금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모금하여 각 정당에 배분하는 기탁금이 있답니다. TONG과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위에서 말한 정치후원금 중 후원금이란? 본인이 지지하는 정치인을 후원하고자 하는 개인이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된 후원회에 기부하는 금전이나 유가증권 또는 그 밖의 물건을 말하며, 기탁금이란? 정치자금을 정당에 기부하고자 하는 개인이 정치자금법의 규정에 의하여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하는 금전이나 유가증권 그 밖의 물건을 말합니다.


아래 정치후원금 홍보영상을 통해서도 그 내용들을 살짝 엿 볼 수 있답니다.


- 출처 : 정치후원금센터(http://www.give.go.kr/)




기부방법으로는 정치후원금센터(http://www.give.go.kr/)를 통해 기부하거나 신용카드 또는 후원회 그리고 선거관리위원회를 직접방문하여 기부하실 수 있답니다. 더불어 정치후원금을 기부하게 되면 최고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가 되며 10만원을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는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답니다.

(연말정산시 산축세액이 10만원 미만인 경우에는 그 금액까지만 공제됨을 알려드립니다)


우리가 바라는 곳까지 힘차게 달리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정치후원금을 기부해주세요.

기부한 정치후원금이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