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녹색도시 서대문]
구민들이 찾고 싶은 자연체험공원을 소개합니다
<무단경작 등으로 불량한 경관이 자연체험공간으로 재탄생>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해지고, 정말 가을이 찾아온 것 같네요.
우리 서대문구는 홍은2동 산11-313번지 일대에 자연체험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라는 기분좋은 소식 TONG이 전달해드릴까 합니다.
원래 이 곳은 주택이 인접한 백련근린공원 논골자락으로 무단경작, 버려진 쓰레기 등으로 경관이 매우 불량한 곳이었답니다. 하지만 이번에 서울시 예산을 지원받아 기존 지형을 최대로 활용한 자연친화적인 공원시설을 도입하여 자연체험장, 생태연못, 마을텃밭 등 공원이용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는 방향으로 조성 할 계획이랍니다.
아울러 생육이 불량하고 도복위험이 있는 수목 일부를 제거하고 다양한 산림수종을 식재하여 건강한 산림생태를 조성할 계획이며, 전문가 자문을 통한 계곡수로 정비 등 폭우를 대비한 안전설계도 할 예정입니다.
벚꽃길과 자락길로 유명한 서대문 안산에 이어 홍은동 논골마을이 아름다운 공원으로 널리 알려지고 구민에게 사랑받는 휴게공간이 될 것 같지 않나요?
조성될 공원규모는 36,241㎡으로, 총 사업비(시비) 1,859백만원 주요 사업내역은 수목식재 소나무 외 30종 37,000주 및 초화류 구절초 외 14종 25,000본 이며, 주요시설물로는 생태연못, 정자, 파고라, 운동시설, 관찰데크, 초정 등이며, 사업기간은 2013.9월 착공 11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답니다.
향후 마을텃밭 운영과 자연체험학습 기회 제공으로
지역주민의 화합 및 휴식의 장으로 활용되어
주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해봅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