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푸른 녹색도시 서대문] "우리 상가, 우리 손으로" 꽃나무로 가득한 서대문을 만들어요!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3. 9. 10. 13:33

[푸른 녹색도시 서대문]

'우리 상가, 우리 손으로' 

꽃나무로 가득한 서대문을 만들어요!

 

서대문구 대신동 상가모임에서는 가을을 맞아 '꽃으로 가득한 서대문 조성'을 위해 상가 화단가꾸기에 나섰습니다.  '우리 상가, 우리 손으로' 꽃나무 심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상가 화단 가꾸기 사업에 대해 알아 볼까요?



'우리상가, 우리 손으로' 꽃, 나무 심기 지원사업이란?


‘우리상가, 우리 손으로’ 꽃․나무심기 지원사업은 매년 참여 신청을 통해 선발된 상가 또는 아파트에 총 사업금액의 80%를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주민의 참여도, 사업추진 의지, 거리미관 개선 효과가 높은 곳이 채택확률이 높은데요, 상가를 살리고 도시미관도 살리는 의미있는 사업이랍니다.

 

올해 ‘우리상가, 우리 손으로’ 꽃․나무심기 지원사업에 참여중인 연대동문길 5개 상가 50여명은 지난 4월부터 계절의 변화에 따라 봄에는 팬지 여름에는 메리골드 등을 식재하고 가꿔왔는데요, 지난 9월 6일(금)에는 가을 국화를 심어 아름다운 상가만들기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가을 바람이 부는 요즘, 머지않아 거리 곳곳이 가을 색으로 물들 겁니다. 

거리 곳곳을 꽃과 나무가 있는 활기찬 거리로 조성하는 '꽃나무 심기'지원사업이 더 활성화 되어 아름다운 거리가 만들어지길 기대해 봅니다. 이번 꽃, 나무 심기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구청 푸른도시과(담당: 박영미☏330-1964)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글 : 블로그시민기자 서상진

자료제공 : 서대문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