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복지와 여성

[희망플러스통장] 2013 서대문구 희망플러스통장 희망dream 졸업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서대문TONG 2013. 9. 9. 11:11

2013 서대문구 

희망플러스통장 희망dream 졸업식을 개최하였습니다.

 

희망플러스통장을 아시나요?

 

희망플러스통장...

3년의 가입기간 동안 매달 5만~20만원의 금액을 저축하면 저축액에 비례한 금액을 적립해 주는 저소득층 대상 자산형성지원 사업입니다. 희망플러스통장을 통해 저축한 돈은 주거ㆍ창업ㆍ교육 등의 목적으로 활용하게 하여 가입자의 빈곤 탈출을 유도합니다.

 

우리 서대문구는 8월 31일 (금) 오전 10시에 구청 대강당에서 희망플러스통장 참여자를 대상으로 <희망dream 졸업식>을 개최하였습니다.  통장 참여자의 졸업식,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이번 졸업식은 지난 2010년에 본 사업에 참여하여 최근 가입기간이 만료된 가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졸업자와 가족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졸업장 수여와 성공사례 수기 발표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자활에 성공한 참여자의 사례는 저소득층의 자립에 대한 희망을 보여주었답니다.

그 후 마술 공연과 뷔페 식사 등으로 참여자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우리 서대문구는 2012년 하반기에 본 사업이 서울시에서 자치구로 이관된 이후 통장 사업 참여자들을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매칭 지원금을 위한 별도의 예산을 편성함으로써 책임감 있는 구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 2013년도 희망플러스통장 신규가입자 접수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대문구청 사회복지과(☎330-1389)로 문의해주세요!

많은 관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