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달 9월, 책과의 8가지 만남을 준비하다!
<2013 서대문구 북페스티벌 ‘책으로.. 만나다’>
다가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우리 서대문구는 서대문 북페스티벌 “책으로... 만나다”를 서대문 독립공원에서 개최한답니다. TONG과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 일시 : 2013년 9월 7일 토요일 ~ 9월 8일 일요일 11:00~
- 장소 : 서대문독립공원
- 주최 : 서대문도서관,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 주관 :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인문사회과학출판인협의회, 홍은예술창작센터, 한국독서지도연구회 ,ECO
# 페스티벌에 참여를 원하는 지역 주민은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며, 다만 저자 강연회와 북콘서트, 도서경매전, 청소년 인터뷰쇼 등의 프로그램은 사전에 신청해야 하며,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진아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 ‘서대문 책으로’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사전신청 문의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전화 : 02)360-8600~3
홈페이지 : www.sdmljalib.or.kr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서대문 북페스티벌은 “책과의 만남, 책을 통한 만남”이라는 주제로 사람, 아름다움, 즐거움, 오감 등 총 8개의 테마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올해는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학교로 찾아가는 책공연과 도서관 릴레이 강연회 등 10여회의 사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더불어 동네서점과 관내 유관기관․단체․지역주민의 직접 참여가 이루어지는 축제가 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축제의 메인행사로는 7일 저녁 6시 박재동 화백이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와 노래를 들려주고 저서에 캐리커처를 그려주는 북콘서트 “아버지의 일기장”이 마련되어 있고, 그 외에 어린이를 위한 동화작가 강연회, 도서경매전, 청소년 인터뷰쇼 등 모든 계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더불어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오감만족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캐리커쳐 그리기, 책 표지 가방만들기, 나만의 독서대 만들기, 팝업북 만들기, 전래 동화책 만들기 등 책과 관련된 특색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또한 홍은예술창작센터와 청출어람, 독서로 나누는 품앗이 등 관내 유관기관과 동호회가 참여하는 나만의 책표지 만들기와 인디북 판매 부스도 운영됩니다.
특별히 공원 숲 속에 도서관에서 선정한 우수도서를 비치하여 자유롭게 여유를 즐기며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책 읽는 숲속 쉼터를 마련하고, 후원사의 기증으로 비치된 도서는 동네서점에서 구매하고, 축제 마지막 순서로 추첨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재기증하게 됩니다.
이번 제2회 서대문 북 페스티벌은 명실 공히 서대문을 대표하는 축제로
거듭날 수 있는 원년으로 생각하고 보다 더 알차고 재미있고,
뜻 깊은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책을 매개로 작가와 독자, 도서관, 출판사, 동네서점 등 책과 관련된
모든 주체가 만나 상생하는 한 마당, 온 가족이 책과 함께 하는 즐거움에
푹 빠질 수 있는 북 페스티벌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