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행복한 불끄기에 우리 모두 동참해요!
- 제10회 에너지의 날 행사 추진 -
불을 끄고 별을 켜다~★
8월 22일인 오늘은 에너지의 날입니다.
한국이 세계에서 4번째로 석유자원을 많이 수입하는 나라이자, 에너지 소비량 11위라는 것 아시나요? 서대문구에서는 <서대문구 행복한 불끄기의 날> 을 “제10회 에너지의 날” 행사로 추진하여 에너지절약 의식확산과 온실가스 저감의 필요성을 널리 전파하기로 하였습니다. TONG과 함께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오후 2시부터 환경단체와 함께하는 캠페인을 실시하고,
오후 8시 30분부터 35분간 실시하는 소등행사로 진행됩니다. 소등행사 참여는 구청사 전체, 시범아파트 2개소 및 행복한불끄기 참여신청 아파트(인왕산 현대아파트등 9개소) 등 민관이 함께 참여하기로 하였답니다.
에너지 낭비 OFF! 녹색생활 ON!
낮 2시부터 1시간 에어컨 끄기 또는 설정온도 2℃ 올리기!
오후 8시 30분부터 35분간 전등끄기(지역은 9시부터 5분간)
<서대문구 행복한 불끄기 날>은 이미 2013년 5월~9월까지 매달 1회씩 운영하고 있으며, 아파트에서는 저녁 소등시간에 자율적으로 참여할수 있고, 기업체는 일자를 지정하여 직원 정시퇴근을 실시하게 됩니다. 함께 추진하는‘에너지의 날’행사는 전국 260개 환경·소비자·여성단체들로 구성된 에너지시민연대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정부부처와 공공기관은 물론 수많은 기업과 시민들이 동참해 왔으며 실질적인 전력수요 절감효과를 거두고 있답니다.
혹시 참여하고 싶은 기업이나 아파트가 있다면 서대문구 환경과(☎330-8741)로 문의해주세요!
'서대문구 행복한 불끄기 날'을 통해
우리 서대문구는 탄소배출 감축을 위해 한걸음 한걸음 더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지구촌 온실감스 감축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