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서대문구청에서 운영하는 공식 블로그입니다. 축제, 명소, 맛집 등 서대문의 다양한 모습을 만나보세요. :)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휴가후유증극복방법][여름휴가 후유증 1위] 휴가 잘 다녀오셨죠? 여름휴가가 끝나면 다가오는 후유증! 어떻게 극복하면 좋을까요?

서대문TONG 2013. 8. 19. 11:39

휴가 잘 다녀오셨죠? 

여름휴가가 끝나면 다가오는 후유증! 

??

어떻게 극복하면 좋을까요?


무더위도 이제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학생분들은 방학이 얼마 남지 않았을 것이고, 대부분의 직장인 분들은 아마 휴가를 다녀오셨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최근 휴가를 다녀온 후 후유증에 대한 설문조사를 하였다고 합니다. 더불어 이 후유증을 어떻게 하면 벗어날 수 있을지 TONG과 함께 알아봐요^^



한 취업포털사이트가 직장인 81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휴가 후유증' 설문조사에 의하면, 응답자의 81.3%가 여름휴가 후유증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후유증 유형 1위에는 '다시 돌아온 일상에 대한 우울감'이 24.6%로 가장 높았고, 이어 '업무에 대한 집중력 감소'와 '휴가지에서 사용한 금액에 대한 경제적 부담'이 각각 16.8%와 14%로 2, 3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휴가기간 동안 밀린 업무에 대한 부담감'이 13.8%로 4위를, '앞으로 휴가가 없다는 상실감'이 13%로 5위를 차지한 가운데, 휴가 후유증을 극복하는데는 26.7%가 2일, 19.9%가 3일이라고 답해 휴가 후유증 극복에 평균 2~3일 가량이 걸리는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휴가 후유증 어떻게 극복하면 좋을까요? 


이 또한 설문조사를 하였는데, 

‘음식 보양(26.2%)’이라는 답변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고, 그 다음으로는 충분한 수면(20.5%), 스트레칭 및 운동(18.1%), 음악/영화 등 여가(12%), 야근 피하기(11.8%), 회식 피하기(11.4%) 등의 의견이 나왔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휴가 후유증 어떻게 극복하고 계신가요? TONG이 증상에 따른 극복방법 정리해드릴게요^^


1. 수면리듬의 불균형

휴가 후유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밤에는 잠이 잘 오지 않고 거꾸로 낮에 잠이 오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이는 휴가지에서 더위에 지치고 불규칙한 식단과 음주 등으로 생체리듬이 흐트러질 수 있으므로 제 시간에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지나친 일광욕으로 피부에 이상증상

 휴가지에서 일광욕을 했거나 하시는 분은 여길 봐 주세요. 지나치게 일광욕을 하게 되면 피부가 붓거나 따가움 등의 증상이 올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피부를 진정시켜주어야 하는데, 우유나 해초, 시원한 우유 등을 이용해 시원한 팩처럼 해 주시면 진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장시간 운전으로 인한 근육통

 장시간 운전이나 또는 레포츠 활동으로 근육에 무리가 올 수 있는데, 이럴 때에는 냉 온찜질으로 근육 속 피로물질을 제거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출처 : 성남모란눈사랑한의원


마지막으로 위의 설문조사에서 후유증 1위였던 "다시 돌아온 일상에 대한 우울감"은 어떻게 극복하는 것이 좋을까요? 각자의 위치에서 자신의 임무를 열심히 하다보면 위의 우울감은 금새 사라질 것입니다. 더불어 충분한 휴식과 다양한 영양소 섭취 등은 빼 놓으시면 안되요~^^


지친 일상 속에서 오늘도 고생많으셨습니다. 

부디 이 글이 여름휴가를 다녀오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