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과 함께해요]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 지원을 위한 다문화가정 자녀 직업체험을 실시하였습니다! 본문

[다문화가정과 함께해요]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 지원을 위한 다문화가정 자녀 직업체험을 실시하였습니다!

사랑해요 서대문/복지와 여성 2013. 8. 12. 11:17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 지원을 위한 

다문화가정 자녀 직업체험을 실시하였습니다!


다문화가정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불어 넣어 줄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서대문구는 8월 6일 다문화가정 자녀 27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 ‘한국잡월드’를 방문하여 직업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답니다. 결혼이민자 부모의 정보부족 등으로 진로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직업에 대한 다양한 체험과 직업탐샘의 기회를 통해 건전한 직업관을 형성하고, 적합한 진로 및 직업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함이랍니다. TONG과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 일 시 : 2013. 8. 6.(화) 08:30~16:00

- 장 소 : 한국잡월드(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 정자동)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건전한 직업관 및 근로의식 형성을 지원하고자 2012. 5. 15 개관한 고용노동부 산하의 공공기관

- 대 상 : 32명(초등학생 이상 다문화가정 자녀 25명, 인솔자 7명)

- 내 용 : 44개 직종의 다양한 직업 및 가상 경제활동(저축, 소비 등) 체험

- 주 최 : 서대문구, 서대문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정 27명의 자녀와 함께 진행된 이번 체험학습은 기자, 은행원, 택배원, 편의점 직원, 경찰관 등등 44개 직종의 다양한 직업들 중 평소 본인이 꿈꾸던 직업에 대해서 직접 그 역할을 학습해보거나 알지 못했던 분야의 직업에 대해 체험하며 다양한 직업에 대한 직업의식을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직업체험 과정에서 종이돈을 주고받는 경제활동을 통해서 경제관념에 대해서도 확립해볼 수도 있었습니다.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보고 진로를 탐색하는 이번 체험을 통해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고, 더불어 결혼 이민자 부모의 정보부족과 체험비용 부담으로 다양한 체험활동이 어려운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소외받지 않고 더불어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줄 수 있도록 하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우리 서대문구는 이미 지난 젊음의 거리-대학로 체험과 다문화가족 전통문화체험(떡 박물관&창덕궁) 활동을 통해 다문화가족들이 한국생활 적응 및 한국 문화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도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서대문구는 다문화가정들이 안정적으로 한국생활에 적응할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