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복지와 여성

[명품 복지도시 서대문] "I WISH 따뜻한 서대문" 서대문구와 (주)롯데건설이 함께 <희망의 러브하우스> 맞춤형 집수리 봉사활동을 하였습니다!

서대문TONG 2013. 7. 30. 10:29

[명품 복지도시 서대문] "I WISH 따뜻한 서대문" 

서대문구와 (주)롯데건설이 함께 

<희망의 러브하우스> 맞춤형 집수리 봉사활동을 하였습니다!


따뜻한 서대문 만들기!

우리 서대문구는 기업의 사회공헌사업과 연계하여 관내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다문화 가정 등 주거환경이 취약한 분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집수리를 실시함으로써 주거환경 개선과 더불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고자 합니다.



- 기   간 : 연 3회(4월, 7월, 10월)

- 대   상 :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등 주거 취약계층 가구 

- 내   용 : 가구당 할당금액 내 맞춤형 집수리 (도배, 장판, 도색, 화장실, 주방개선, 공부방 기자재, 창호 등)

- 방   법 : 연 3회 3가구씩 서대문구 자활공동체와 롯데건설 자원봉사자 연합 집수리, 집들이 선물 전달 및 현판 부착

- 후원기업 : 롯데건설 (대표 박창규, 서초구 잠원로14길 29)


<희망의 러브하우스>는 서대문구가 기업의 사회공헌사업과 연계해 조손가정, 한 부모가정, 다문화가정을 비롯 주거 취약대상가구에게 연 3회 총 9가구에 맞춤형 집수리 지원사업으로 이번수혜자는 홍제2동 한부모 가정 등 주거환경이 열악한 3가구입니다.



이번 나눔을 함께 한 롯데건설의 사랑나눔봉사단은 도배, 장판교체, 화장실과 주방시설 수리, 집안 청소를 맡아 하면서 쾌적한 환경과 즐거움을 드리는 시간을 가지고 또한 가정에 모니터, 가스렌지, 선풍기, 이불세트, 프린터기 등 생필품도 전달하였답니다.



이와 관련해 4월 15일, 서대문구와 롯데건설(주)는 “I WISH 따뜻한 서대문”사업 협약식을 갖고, 금번 홍제2동 일대에서 2차 <희망의 러브하우스>가 진행되게 됩니다. 

한편 롯데건설㈜은 사회공헌을 위한 다채로운 나눔경영을 실천해 따뜻하고, 풍요로운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를 위해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라는 모금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사적 봉사 조직인 “사랑나눔 봉사단”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답니다. 


여기서 매칭그랜트란? 

어느 한 기업의 임직원들이 봉사활동 및 공익사업을 위해 비영리 단체나 기관에 정기적으로 기부금을 내면 회사도 이 금액 만큼 1대1로 매칭해 후원금을 출연하는 사회공헌활동을 말합니다.


주용욱 롯데건설 경영혁신팀장은 "임직원들의 일체감 향상과 땀의 소중함을 함께 알아가는 나눔의 실천을 통해 봉사 활동 붐을 일으키기 위해 특별히 본부별로 실시했다"며 "향후 다양한 지원방법을 발굴 제공함으로써 후원자와 수혜자의 만족도를 높여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업의 사회공헌사업과 연계하여 관내 조손가정, 한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과 

주거환경이 취약한 대상으로 맞춤형 집수리를 실시함으로써 

주거환경 개선과 더불어 아동·청소년에게 희망을 심어줄 것입니다. 

우리 서대문구는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