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경제와 협동

[협동 조합도시 서대문] 서대문구 협동조합 아카데미(심화교육) 과정을 운영합니다.

서대문TONG 2013. 7. 24. 13:15

[협동 조합도시 서대문] 

서대문구 협동조합 아카데미(심화교육) 과정을 운영합니다.


협동조합도시 서대문!


우리 서대문구는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연계하여  “서대문구 협동조합 아카데미(심화교육)”를 운영합니다. TONG과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교육기간 : 2013. 7. 22. ~ 7. 26. [14:00 ~ 18:00]

- 교육장소 :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교육장

- 교육대상 :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e-DIY인테리어디자인반 수강생

- 교육내용 : 협동조합 제대로 알기, 협동조합 만들기, 협동조합 운영 규약 및 정관 작성, 성공하는 협동조합 등

- 초청강사 

    -> 한국협동조합창업경영지원센터 이사장 김성오(“몬드라곤의 기적” 저자)

    -> 한국협동조합창업경영지원센터 전무이사 정창윤

    -> (사)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 조합 상임이사 이성수(“우리, 협동조합만들자” 공동저자)

    - 한국협동조합창업경영지원센터 이사 김 혁 (“우리, 협동조합만들자” 공동저자)


지난 6월에 개최하여 운영하였던 “서대문구 협동조합 아카데미(기본교육)” 이 협동조합에 관심 있는 구민이나 협동조합 설립을 준비하는 기업가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전반과 협동조합 추구 가치 이해에 중점을 두었다면, 금번 심화교육은 창업을 염두에 두고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e-DIY인테리어디자인 교육을 받고 있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하여 실시하는 협동조합 설립 실무 실습 교육이랍니다.



7월 22일부터 7월 26일까지 5일간 20여 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금번 협동조합 아카데미 심화교육은 한국협동조합창업경영지원센터 이사장이자 “몬드라곤의 기적” 저자인 김성오 강사와 “우리, 협동조합 만들자” 공동저자이자 (사)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 조합 상임이사인 이성수 강사 등 총 4명의 강사를 초청하여 진행되며, 

교육 과정 및 내용에 협동조합의 이해와 성공 사례 검토는 물론 협동조합 사업계획서 및 정관 작성 등 실무 실습까지 포함합니다. 이는 협동조합 아카데미 심화 교육이 협동조합 설립 절차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수강생이 직접 혐동조합 설립 신고 서류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협동조합 방식으로의 창업에 용이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더불어 오는 8월 14일 수료식을 개최하는,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e-DIY인테리어디자인반은 

바자회를 통해 교육기간 중 수강생들이 제작한 소품과 가구를 판매하고, 

판매 수익 전액을 수강생이 설립하는 협동조합 지원 기금으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