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자치와 청렴

[맑은 청렴도시 서대문] 서대문구, 2기 청렴동아리 "O2(오투)" 가 출범하였습니다.

서대문TONG 2013. 7. 15. 15:44

[맑은 청렴도시 서대문] 

서대문구, 2기 청렴동아리 "O2(오투)" 가 출범하였습니다.

- 청렴인재 육성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


맑은 청렴도시 서대문!


우리 서대문구는 지난 7월 3일(수) 구청 3층 기획상황실에서 청렴동아리 ‘O2'(오투) 2기 출범식을 개최하였답니다. 여기서 ‘O2'는 ’오늘도 투명하게‘의 줄임말이자, 청렴은 우리가 평소에 잘 의식하지 못하지만 산소처럼 꼭 필요한 존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답니다.



서대문구의 청렴동아리는 청렴인재 육성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해 처음 출범하게 되었는데, 1기 O2는 전 직원에 대한 청렴 캠페인, 청렴영화감상, 청렴 독서토론회를 통해 청렴에 문화에 대한 인식의 폭을 넓혔으며, 안산환경정비활동, ‘사랑의 빵 만들기’ 자원봉사 활동에도 참여를 했고, 국민권익위원회를 단체방문하기도 하였답니다. 



자발적으로 참여한 16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2기 O2는 앞으로 청렴교육, 캠페인, 봉사활동 등의 기본활동과, UCC와 청렴기사 등 청렴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홍보작품 제작 등의 활동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이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렴특구> 서대문의 이미지 제고 확산에 기여하고, 

청렴동아리 활동을 통해 회원들 스스로 청렴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청렴문화 확산으로 서대문구 조직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