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품평회] 학교급식용 우수 김치업체 선정을 위한 김치 품평회를 열었습니다. 본문

[교육품평회] 학교급식용 우수 김치업체 선정을 위한 김치 품평회를 열었습니다.

사랑해요 서대문/건설과 교통 2013. 7. 12. 15:19

[교육품평회] 

학교급식용 우수 김치업체 선정을 위한 

김치 품평회를 열었습니다.


우리 서대문구는 학교급식용 우수 김치업체 선정과 더불어 품질 좋고 안전한 식재료를 안정적이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10일 서대문구청 대강당에서 ‘김치 품평회’를 개최하였습니다. 


- 일시 : 2013년 7월 10일 수요일 15:00 ~ 17:30

- 장소 : 서대문구청 대강당

- 참가인원 : 평가단 170명 (초,중,고 영양교사, 학생, 학교운영위원,급식소위원,텃밭지기 등 학부모, 구의회의원, 친환경학교급식심의의원, 친환경급식지원센터 운영위원, 구청관계자 등

- 실시결과 : 최종 4개 업체 선정


지난 2월 친환경 쌀 시식평가회 이후 학교급식의 질적 향상을 이뤄 친환경 무상급식이 안정화 단계로 들어섰으며, 친환경 쌀의 열띤 호응에  힘입어 이번에는 식자재 공동구매 확대방안으로 학교급식 김치에 대한 공동구매를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학교급식의 김치는 그 동안 학교에서 개별적으로 입찰구매 방식 또는 수의계약 방식을 통하여 구매해왔는데. 김치 구입시 품질의 차이가 들쑥날쑥하며 고춧가루 등 원재료의 원산지에 대해 신뢰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고, 수의계약의 경우 값비싼  김치를 구매하게 되는 등 문제점이 제기되었답니다. 그래서 우리 서대문구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고 품질 좋은 국산 재료를 사용해 위생적으로 제조한 김치를 학교에서 값싸고 안정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열었습니다.



특히 이번 우수 김치업체 선정을 위해 구의원, 영양교사, 학교행정실장, 학부모 급식 모니터링단, 위생과 팀장, 서부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 급식팀장 등으로 선정심사위원을 구성하였는데, 심사위원들은 김치 품평회 전에 6월 10일 서류평가와 6월 24일~28일 공장·대리점 현장실사를 통해 원재료의 품질, 생산과정의 위생상태, 유통과 생산규모 등을 꼼꼼하게 점검하였으며, 그 결과 서류 접수 20개 업체 중 에서 품평회에 참여할 7개 업체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김치 품평회에는 관내 초·중·고 영양교사, 학생, 학부모대표, 어린이집 원장, 유치원 원장 등을 평가단으로 구성하였으며, 이들은 김치업체의 PPT설명과 김치 시식을 통해 7개의 업체를 평가하게 되며, 김치업체 최종선정은 기존에 실시한 서류평가와 현장평가, 업체 PPT 평가 및 시식평가 점수를 모두 합산해 득점이 가장 높은 4개 업체를 공동구매 대상업체로 최종 선정할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최종선정된 4개업체는 오는 9월부터 시범적으로 관내 25개 학교에 

김치 공급을 하게 되며, 내년 3월부터 본격적으로 학교에 공급하게 됩니다. 

이번 품평회를 통해 학교 급식의 질 개선 및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해봅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