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문화와 교육

[자매결연도시] [2013 여름휴가추천] 우리 서대문구와의 특별하고 아름다운 인연! 자매결연도시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서대문TONG 2013. 7. 9. 13:44

[자매결연도시] [2013 여름휴가추천] 

우리 서대문구와의 특별하고 아름다운 인연!

자매결연도시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우리 서대문구와 자매결연을 맺은 특별하고 아름다운 인연을 맺은 도시들을 알고 계세요?

오늘은 TONG이 이 도시들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1. 충청남도 아산시 


- 출처 : 아산시 홈페이지(http://www.asan.go.kr/)


한반도의 중앙부 및 충남의 최/서북단에 위치한 충청남도 아산시와의 인연은 2005년 6월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현충사, 외암민속마을,아산온천 등으로 유명하답니다. 아직 휴가계획 이신 분이 계시다면 아산온천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2. 전라남도 목포시


해양관광도시 목포와의 인연은 2005년 4월부터 시작되었으며, 서울시와 전남 간 우호교류협력 협정 체결에 따라 서울시 및 전남의 기초단체로 확대하여 교류해 나가고 있답니다.

유달산, 고하도 이충무공유적지, 해양문화관광지로 유명해 아름다운 바다로 여행을 하고 싶다면 추천해드리고 싶은 도시이기도 합니다.


- 출처 : 목포시 홈페이지 (http://www.mokpo.go.kr/)


3. 제주도 제주시


천혜의 아름다움, 제주시, 제주의 산과 바다는 종합적인 관광기능을 다하고 있고, 한라산과 용암동굴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되었을만큼 관광명소로 유명하답니다. 우리 서대문구와는 농산물 직거래장 개설로 2003년부터 인연이 되어 지금까지 교류를 하고 있답니다. 용두암, 제주목관아, 삼성혈, 한라수목원 그리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감귤, 한라봉 등 다양한 관광자원이 있는 제주도 또한 추천하고 싶은 휴가명소이기도 합니다.


- 출처 : 제주시 홈페이지 (http://cyber.jeju.go.kr)



4. 충청북도 영동군


국토의 중심부인 충북의 최남단에 위치한 충청북도 영동군과는 수해복구 지원 수해 물품 전달을 계기로 2003년부터 인연이 되었답니다. 포도와 사과 배 등 맛있는 과일과 송호국민관광지, 한천팔경, 옥계폭포 등으로 유명하여 휴가철 많이 찾는 장소 중 하나라고 합니다.


 - 자료출처 : 영동군 홈페이지 (http://yd21.go.kr/)



5. 전라북도 완주군


전라북도의 아름도시 도시 중 하나인 전라북도 완주군의 제의로 2000년도부터 인연이 되어 교류를 해 왔답니다. 대둔산도립공원과 죽립온천 그리고 금계계곡으로 유명하며, 아름다운 자연이 일품인 도시로 많은 분들이 즐겨찾는 도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 출처 : 완주군 홈페이지 (http://tour.wanju.go.kr)



6. 전라남도 장흥군


서울 광화문을 기점으로 정남쪽에 위치한 전남 중남부권 거점도시로 올해 2013년도 자매결연을 맺은 전라남도 장흥군은 편백숲우드랜드와 보림사, 표고버섯, 무산김, 키조개 등으로 유명하며, 서대문구와의 설날/추석맞이 직거래 장터를 열기도 하는 등 값싸고 싱싱한 농산물들이 많이 있답니다. 푸른 해변과 초록 명산이 있는 아름다운 고장입니다. 


- 출처 : 장흥군 홈페이지(http://travel.jangheung.go.kr)


 

특히, 장흥의 대표 축제인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7월 26일부터 8월1일까지 열린답니다.

물의 도시 장흥군! TONG이 적극 추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바로가기 클릭 ☞ http://www.jhwater.kr/

 

이번 휴가지 골라 가 보는 것 어떠세요?

충남 아산, 전남 목포, 제주시, 충북 영동, 전북 완주, 전남 장흥!

우리 서대문구와의 교류에도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