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 다산콜센터 이용] 서울이 궁금할 때! 서울이 불편할 때에는 120 꾹~ 눌러주세요! 본문

[120 다산콜센터 이용] 서울이 궁금할 때! 서울이 불편할 때에는 120 꾹~ 눌러주세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2013. 7. 3. 08:49

[120 다산콜센터 이용] 

서울이 궁금할 때! 서울이 불편할 때에는 120 

꾹~ 눌러주세요! 

즐거워


120! 전화 한통으로 서울시, 또는 서대문구청 관련 민원이나 궁금하신 사항을 속 시원히 해결해 드리는 종합민원서비스전화입니다. TONG과 함께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서울생활 행복도우미 120 다산콜센터에서 다산(茶山)의 이름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위민(爲民), 청렴(淸廉), 창의(創意)의 정신을 토대로 지방행정 혁신을 주창한 "다산 정약용" 선생을 본 받아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시민생활의 다양한 불편사항을 보다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시민불편 살피미"를 운영합니다. "시민불편 살피미" 는 시민 여러분의 생활속 불편사항을 접수하여, 서울시 관련기관에서 신속조치하고, 처리결과를 알려드리는 시민 생활불편 신고ㆍ처리 시스템입니다.


신고는 인터넷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v2012/oneclick)        


"시민불편 신고하기" 나 전화 국번없이 120번으로 하시면 되며, 휴대폰을 이용해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24시 신고가 가능한 모바일 서비스를 병행 운영합니다. (http://120dasan.seoul.go.kr/)


- 생활불편 신고대상

신고분야

시민불편 살피미 신고대상

교통

불법주정차, 거주자우선주차위반, 장애인주차구역위반, 방치차량 등

도로

도로시설물, 도로불편사항, 보안등·가로등, 자전거전용도로 불편사항

청소

쓰레기무단투기, 규격봉투미수거, 대형폐기물미수거, 가로청소요청

주택건축

공사장불편신고, 무허가신고, 공동주택이용관련 불편 등

치수방재

하수시설, 하수도맨홀, 풍수해(침수)신고, 하천 및 수방시설물 등

가로정비

불법광고물, 노상적치물정비, 노점상단속

보건

방역요청, 유기동물신고, 부정불량식품신고, 원산지위반신고 등

공원녹지

가로수녹지대파손, 공원이용불편사항, 공원약수터 수질관리 등

환경

소음, 악취, 진동, 매연, 비산먼지발생사업장, 불법소각, 환경오염 등

경제산업

불법통신판매업유해신고, 부동산중개불편사항, 대부업관련불편사항 등

기타

다중이용시설물 이용불편, 공중화장실불편신고, 방범시설 등

건의

그 밖의 건의·제안사항 등



구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아름다운 도시 서대문을 만듭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려요!

생각중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