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소통과 참여

[사이버 열린토론방] 2013년 하반기 사이버 열린토론방 운영에 대해 소개합니다.

서대문TONG 2013. 6. 28. 13:59

[사이버 열린토론방]

2013년 하반기 「사이버 열린토론방」 운영에 대해 소개합니다.

 

우리 서대문구에서는 「사이버 열린토론방」을 운영하여 서대문구의 현안, 정책이슈에 대해 구민과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여론수렴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2013년 상반기에는 '전력위기 시대에 내가 실천하는 에너지 절약방법', 협동조합 활성화 방안,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한 구청의 역할'이라는 3가지 주제를 가지고 온라인상 많은 분들이 열띤 토론을 통하여 다양한 의견을 남겨주셨답니다.

그렇다면 이번 하반기에는 어떤 주제를 다루게 될까요? TONG이 자세히 안내해 드릴테니, 사이버 열린토론방에 참여하여 좋은 의견 많이 남겨주시겠어요? :)  


2013년 상반기 사이버 열린토론방

 

 홈페이지 개설메뉴 : 구민참여 >> 열린토론방

    ▶ 진행중인 Talk(토론참여)

    ▶ 종료된 Talk(피드백 공간)

    ▶ Talk 제안방(네티즌이 주제를 직접 제안)

    ▶ 불후의 명작(우수의견글 게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 회원가입시 토론 의견등록 방법

   토론주제 클릭 > 토론의견 쓰기 등록(로그인) > 로그인(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 의견등록

 # 비회원 의견등록 방법

   토론주제 클릭 > 토론의견 쓰기 등록(로그인) > 안심실명확인 > 의견등록

 

 주  제 : - 서대문독립민주페스티벌 활성화 방안 (2013.7.1.~8.31.)

         - 인권도시 서대문구를 만들기 위한 구청의 역할 (2013.9.1.~10.31.)

         - 우리구 특성에 맞는 여성친화도시 만들기 (2013.11.1.~12.31.)

 

 시상내역

     ▶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공감상(댓글상), 주제제안상 (3~10만원 상당의 상품권)

 

 문  : 서대문구청 홍보과(☎330-1125)

 

하반기 첫번째(7월과 8월) 주제는 서대문독립민주페스티벌 활성화 방안」입니다!

 

  서대문독립민주페스티벌은...

 

독립유공자와 그 유족, 민주 인사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현재 세대들에게 역사를 올바르게 알리는 독립민주 페스티벌은 단순한 역사 관련 행사가 아닌 서대문 지역의 특성을 살린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다양하고 유익한 문화행사를 통해 우리나라의 독립민주 역사를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의미있는 축제입니다.

 

자유와 독립, 민주를 위해 애쓰신 독립유공자 분들과 민주 인사 분들. 그 분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현 세대들에게 올바른 역사관을 심어주는 서대문 독립민주 페스티벌!

역사를 바로 알아야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더욱 밝게 열어갈 자리가 되기 위하여 서대문독립민주페스티벌 활성화 방안에 대해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이버 열린토론방에서의 여러분의 소중하고 다양한 의견과 댓글은

더욱 살기좋은 서대문구가 되는데에 큰 힘이 된답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