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편리하고 스마트한 세상즐기기] 공공서비스(유휴공간) 예약에 대해서 아시나요? <공공서비스 예약 절차 안내>

서대문TONG 2013. 6. 19. 14:19

[편리하고 스마트한 세상즐기기] 

공공서비스(유휴공간) 예약에 대해서 아시나요? 

<공공서비스 예약 절차 안내>


최근 지역주민들이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서대문구에서 사용하는 공공시설부터 비어있는 시간대를 개방하였습니다. 혹시 모임장소가 걱정되시나요? 그렇다면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에서 한번에 해결하세요. TONG과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우리 서대문구는  “서울시 최다 개방구”이기도 합니다. 

(총 27개 시설, 67개 공간, 시 : 27개 시설 33개 공간, 자치구 : 418개 시설 685개 공간) 



문자질문과 답으로 알아보는 공공서비스(유휴공간) 예약!

Q. 누가 이용할 수 있나요? 
A. 서울시민, 서울시에 소재한 단체․ 직장․학교 등에 다니고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해요!

Q. 왜 시민에게 공공시설을 개방하나요?
A. 평생학습, 마을공동체 형성에 필요한 모임, 각종 회의 등을 목적으로공간을 필요로 하는 모든 시민들에게 모임공간을 제공해요. 

Q. 사용할 수 있는 시설정보는 어디에 있나요?
A. 시설마다 다릅니다. 이용가능한 시설 위치, 개방시간, 이용요금 등을 한번에 검색할 수 있어요. 서대문구 뿐만 아니라 서울시 전체 이용가능 장소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답니다.

Q. 그렇다면 공공서비스 예약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 예약 (http://yeyak.seoul.go.kr/) 접속하신 후 예약 바로가기를 클릭하셔서 해당하는 지역(서대문구)를 클릭하셔서 예약 신청을 해 주시면 됩니다.



Q. 이용공간에 대한 정보가 궁금해요!

A.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 내에서 희망지역 선택(서대문)>분류 선택(시설대관)>서비스선택 선택하신 리스트 더보기 클릭하시면 장소 정보, 이용시간, 사용자격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와 서대문구의 유휴공간을 인터넷 예약시스템을 통해 구민분들에게 개방함으로써 이용편의를 도모하고 마을공동체 형성 및 평생학습 진흥 등에 기여하고자 공공시설 유휴공간 이용시스템을 구축하여 개방하고 있습니다.

많은 이용부탁드려요!


나눔도시 서대문의 든든한 밑바탕!

서대문구 공간나눔이 함께 만들어 갑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려요!

생각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