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설과 교통

[대학생 연합기숙사] 대학생 행복기숙사의 첫걸음 <홍제동 대학생 연합기숙사> 착공식을 가졌습니다.

서대문TONG 2013. 5. 29. 18:06

[대학생 연합기숙사]

대학생 행복기숙사의 첫걸음 '홍제동 대학생 연합기숙사'착공식을 가졌습니다.

 

 

우리 서대문구에서는 저소득 가구 및 지방출신 대학생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주거안정을 위하여 정부부처(교육부)에서 추진하는 홍제동 대학생 연합기숙사 건립사업을 지원합니다.

 

이번에 추진되는 대학생 기숙사 건립사업은 서대문구, 교육부, 기획재정부, 국토부 등이 칸막이를 없애고 긴밀한 협업을 통해 건립부지와 재원을 지원합니다.

5월 29일 오늘 '홍제동 행복기숙사'착공식을 가졌답니다.

 

그 현장 TONG과 함께 보실까요?

 

  

   

 

착공식에는 서대문구청장을 비롯, 교육부 차관, 국회의원, 기획재정부, 국토부 관계관, 한국사학진흥재단 이사장 및 서대문구 구의회 의장단, 인근 사립대 총장, 학생대표 및 지역주민이 참석하여 성공적인 '홍제동 행복기숙사' 건립을 기원하였습니다.

 

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홍제동 행복기숙사가 완공되면 입주 대학생들은 현재 사립대 민자기숙사비가 평균 32만원인데 비해 월 13만원이 저렴한 19만원의 비용으로 생활이 가능하답니다.

 

홍제동 행복기숙사가 캠퍼스 밖에 건립되는 특성을 활용하여 입주 대학생들이 인근 고아원 및 지역의 초ㆍ중ㆍ고 학생을 대상으로 봉사, 교육 및 재능기부 등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주민에게는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는 새로운 기숙사 모델이 될것으로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대학생들의 주거비 부담 경감 및 주거안정을 위하여

정부부처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는 서대문구가 되겠습니다.

홍제동 행복기숙사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