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설과 교통

[우리아이교육체험프로그램] "오늘은 나도 꼬마농부" ! <모내기 체험학습을 시행합니다>

서대문TONG 2013. 5. 29. 13:25

[우리아이교육체험프로그램][농촌체험프로그램

 "오늘은 나도 꼬마농부"!

<모내기 체험학습을 시행합니다>

하하


우리 아이들이 평소에 도심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논에서 모내기 체험학습을 하는 것! 

생각만해도 무언가 뿌듯하지 않으신가요? 

우리 서대문구는 안산도시자연공원 내 자연학습장에서 유치원생과 어머니 그리고 교사 자연학습장 이용주민분들과 함께 모내기 체험학습을 실시합니다. TONG과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 일시 : 2013년 5월 31일 금요일 10:30~ 11:30

- 장소 : 서대문안산자연학습장

- 참석대상 : 관내 유치원 어린이 등 총 100명

 (홍제어린이집, 한솔키즈 어린이집 어린이 77명 및 학부모 13명, 서대문안산자연학습장 방문주민, 푸른도시과 직원 및 숲체험 리더 등)

- 체험내용 : 모내기 체험학습, 자연학습장 탐방 및 서대문안산 숲 체험


꼬마농부가 된 우리아이들이 손으로 모내기를 직접 해 봄으로써 두 손으로는 자연을 마음으로는 농부들에 대한 고마움을 느끼게 하고, 주민들에게는 잊고 지냈던 고향의 정취를 되돌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모내기 체험이 끝난 후 우리 아이들은 자연학습장 탐방을 통하여 자연학습장에 식재되어 있는 약 100여종의 꽃과 야생화를 직접 보며 꽃 이름의 유래 등 이야기를 전해 듣는 시간을 갖고 서대문안산의 아름다운 명품숲길을 걷는 숲 체험도 하게 된답니다. 더불어 봄철 모내기 후 매월 자연학습장을 방문하여 직접 심은 모의 성장과정을 지켜보며 추후 가을철 벼가 노랗게 익을 즈음 추수와 탈곡을 체험할 예정이니 더욱 알찬 체험프로그램이 될 것 같네요.


자연학습의 기회와 더불어 우리 아이들과 학부모 및 

주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