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환경과 자연

[에코마일리지] 에너지 절약을 위한 에코마일리지, 아직 가입 안하셨나요?

서대문TONG 2013. 5. 13. 13:57

[에코마일리지] 

에너지 절약을 위한 에코마일리지! 

아직 가입 안하셨나요?

 

 

 에코마일리지란?

에코(eco, 친환경)와 마일리지(mileage, 쌓는다)의 합성어로 친환경을 쌓는다는 의미이며 전기, 수도, 도시가스를 절약한 만큼 마일리지 형태로 쌓아 인센티브를 드리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입니다.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 가입(성명, 주소, 고객번호 등 입력)하면 매달 전기, 수도, 도시가스(지역난방 포함) 사용량을 수집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수집된 에너지 사용량을 6개월 주기로 체크하여 에너지 절감을 실천한 회원에게 저탄소 활동에 재투자되는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지구 온난화, 전력수급 위기 등 현재 우리는 심각한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에너지 절약이 중요한데요! 여러분들도 에너지 절약 많이 하고 계시죠?:)

에너지를 절약하면 마일리지를 쌓아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는 에코마일리지 제도가 있는데도, 아직 가입 안하신 분들 있다구요?  이제라도 늦지 않았으니, 에코마일리지 가입하여, 에너지 절약도 하고, 많은 혜택 누려보세요!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하여,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면 좋은점, 과연 무엇일까요?

우선 탄소배출량을 줄여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구요, 공공요금이 절약되고요, 5만원 상당의 상품권 등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어요. 또, 홈페이지에서 우리집 에너지 사용량을 볼 수 있어 가족의 에너지에 대한 관심은 물론, 자녀 교육에도 도움이 되겠죠? :)

 

에코마일리지 가입은 동 주민센터 또는 구청 환경과에 방문하시거나, 홈페이지를 방문하세요^^

에코마일리지에 대해 더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클릭클릭!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우리 서대문구에서는 에너지 위기상황과 지구온난화에 대처하고자

에코마일리지를 통한 에너지 절약 사업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