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2013 가정의 달 행사] 서대문안산 연희숲속쉼터에서 열리는 "2013 가정의 달 행사"에 초대합니다!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3. 5. 9. 08:40

[2013 가정의 달 행사]

서대문안산 연희숲속쉼터에서 열리는 <가정의 달 행사>에 초대합니다. 

 

꽃샘추위는 물러가고 본격적인 초여름 날씨가 계속되는 요즘입니다. 가정의 달 5월은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들이 많이 열리고 있는데요, 5월 11일(토) 오후 1시~4시까지 안산 연희숲속쉼터에서 열리는 「2013. 가정의 달 행사 」도 그중 하나입니다. 이번 주 토요일, 안산 연희숲속 쉼터로 구민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서대문구가 주최하고 서대문구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 5월에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의 소중함을 생각해보고 가족모두가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 되고자 많은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TONG이 알려 드릴께요.

 

<행사개요>

 

일 시 : 2013. 5. 11. (토) 13:00 ~16:00 (본행사 14:00)

장 소 : 안산 연희숲속쉼터 (공연 : 잔디마당)

대 상 : 안산을 방문하는 모든 가족단위 구민 500명

내 용 : 가족들이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공연 및 체험부스 운영

주 최 : 서대문구청

주 관 : 서대문구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공연내용은 식전행사인 저글링공연과 본 공연인 홍제3동 자치회관의 ‘어린이 밸리댄스’ / 신촌동 주민동호회의 ‘색스폰 연주’ / Kiz 마술공연 / 서대문구립 소년소녀합창단 공연/ 베트남결혼이민자 자조모임의 ‘베트남 전통춤’ / 연세암센터 직원동호회 밴드인 ‘암자바밴드’ 등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가족과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 마당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페이스페인팅 / 우드아트 체험 / 추억의 뽑기놀이 / 찰칵! 가족사진관 / 환경지킴이 지렁이 체험 / 타임머신 우체국(행사 당일 가족에게 쓴 엽서를 크리스마스때 우편 송부) / 우리나라 전통놀이체험 / 다른 나라 전통의상·생활도구 체험 등 온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도 함께 운영됩니다.

 

<행사내용>


식전공연 : 13:00~14:00 저글링 공연

 

여는 마당 : 14:00~14:20 내빈소개 및 인사말씀

 

공연 마당 : 14: 20~ 16:00

     - 어린이 밸리댄스 (홍제3동 자치회관)

     - 색소폰연주 (신촌동 주민동호회)

     -  Kiz 마술공연

     - 문구립 소년소녀합창단 공연

     - 베트남 전통춤 (결혼이민자 자조모임)

     - 암자바밴드 (연세암센터 직원동호회 밴드)

 

놀이 마당 : 13:00~16:00 체험부스 운영

      - 페이스페인팅

      - 우드아트 체험

      - 추억의 뽑기놀이 

      - 찰칵! 가족사진관 

      - 환경지킴이 지렁이 체험 

      - 타임머신 우체국(행사 당일 가족에게 쓴 엽서를 크리스마스때 우편 송부) 

      - 우리나라 전통놀이체험 (딱지치기, 투호놀이, 팽이치기, 공기놀이 등)

      - 우리는 하나 (다른 나라 전통의상·생활체험)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가족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된 이번 행사는 당일 안산을 방문하는 모든 가족단위 주민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안산에서 소중한 추억과 사랑을 나누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하나 더, 출산·양육·가족 친화적 사회환경을 조성하고자 아이낳기 좋은세상 서대문운동본부와 연대하여 출산장려 캠페인도 함께 실시한다고 하니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려요. ^^

 

글: 블로그시민기자 서상진

자료제공 : 서대문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