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활성화] 우리 서대문 인왕시장에서의 구청장님의 희망 땀방울 - Tbroad '희망 서울 땀방울' 방송 촬영 - 본문

[전통시장 활성화] 우리 서대문 인왕시장에서의 구청장님의 희망 땀방울 - Tbroad '희망 서울 땀방울' 방송 촬영 -

사랑해요 서대문/경제와 협동 2013. 5. 3. 11:09

[전통시장 활성화] 

우리 서대문 인왕시장에서의 구청장님의 희망 땀방울

-  Tbroad '희망 서울 땀방울' 방송 촬영 현장 - 

 

사람냄새 풀~풀~ 풍기는 곳, 인정이 넘치는 곳, 우리 전통시장입니다.

특히, 우리 서대문구 인왕시장은 새로운 문화공간과 젊음이 있는 시장이고요, 배송센터 운영으로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인왕시장에 키다리아저씨 문석진 서대문구청장님 등장! <희망서울 땀방울> 방송 촬영이 있었습니다. 

 

Tbroad 케이블 방송의 <희망서울 땀방울>은 천만명 이상의 인구가 수천, 수만가지 직업을 가지고 잘 어울려 살고 있는 서울에 값진 땀방울을 통해 희망을 심고 소통의 장을 만들고자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값진 땀방울을 흘리며 즐거움과 행복을 더해준 그 방송촬영 현장 TONG과 함께 보실까요? 

 

  

  

    

   

 

5월 1일 오전 6시 30분부터 오후 13시 30분까지 인왕시장 상인들 그리고 김현욱 아나운서와 함께 했는데요!

물류배송업무, 쓰레기 청소, 닭손질, 채소 다듬기, 국수집 서빙까지! 상인들과 함께 하며 굵은 땀방울을 흘렸던 모습이 우리의 전통시장에 희망을 줍니다!

 

5월 15일부터 5월 28일까지 2주간 방영되니 여러분 많이 시청해주세요^^

그리고 우리의 전통시장인 인왕시장 계속해서 쭈~~~욱 사랑해주세요.♡

 

<방송시간 안내> 5월 15일~ 5월 28일

월, 화 : 오전 11시 30분, 오후 6시 30분

수, 목, 금 : 오전 10시 30분, 오후 8시 30분

토, 일 : 오전 8시 30분, 오후 8시

 

 

서대문구 인왕시장...!

 

1960년 홍제천 주변 뚝방시장으로 시작하여, 1972년 정식시장으로 등록한 인완시장은 서울 서북권의 대표적인 채소 도매시장으로 대형마트에 비해 신선한 채소와 생선류, 반찬류, 건어물류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이 가격도 저렴하여 알뜰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약 이 곳에는 100여개의 농산물 판매업소가 있는데, 농산물을 직접 조달하여 신선하고 싸고 품질이 우수한만큼 우리가 흔히 말하는 "착한 가격"으로도 물건들을 구매할 수 있으며, 때로는 대형마트의 절반 이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청년창업가와 사회적기업이 전통시장에는 찾아보기 어려운 커피숍과 꽃집 그리고 어린이놀이 카페, 설치미술 갤러리 등이 새로 문을 열었고, 가장 수요가 많았던 공중화장실도 만들었습니다.

 

공동무료배송센터도 개관하여, 시장 반경 2km이내 홍제,홍은,연희동은 물론 종로구 세검정, 은평구 녹번동까지 무료배달도 해줍니다.

 

그리고 오랜 전통의 음식점도 있는데, 20년 넘게 국수만 고집스레 말고 있는 [원조국수]는 점심에 주변 직장인들이 자주 들르는 맛집이며, 닭알집과 부드러운 염통, 쫄깃한 모이집이 골고루 섞인 닭내장탕을 내오는 [닭내장집]에는 30년 넘은 단골도 적지 않습니다. 시장 중앙에는 족발, 순대, 만두 등 간식과 안주거리를 할 수 있는 간이식당이 많이 위치해 있습니다. 정말 생각만 해도 맛있겠죠? :)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에는 시중가격보다 10~30%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직거래 장터도 운영합니다.

 

값싸고 다양한 물건들은 물론, 문화와 젊음이 살아 있는 인왕시장,

덤으로 정과 행복도 드립니다.

오늘은 인왕시장으로 가서 장 보실래요?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