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 교육도시 서대문]
수학 잘 하는 아이만들기 프로젝트
<서대문구 찾아가는 학부모 특강>을 운영합니다.
우리 아이 수학교육 혹시 걱정되지는 않으시나요?
우리 서대문구청의 한 행정직 공무원(교육지원과 행정7급 이형욱)이 2011년 12월부터 서대문구 저소득층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재능기부 수학교실(슬기스쿨)을 운영하면서, ‘기존 수험서를 가지고는 혼자서 수학을 공부하기 어렵다’는 것을 깨달아, 학생들에게 직접 나누어준 수학설명자료를 모아, 자기주도학습 고등학교 수학기본서 「혼자서 단숨에 깨치는 기특수학」을 집필하여 장안에 화제가 되고 있답니다.
여기서 ‘슬기스쿨’은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코칭하는 일종의 재능기부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3개월 과정)으로 슬기스쿨에 참여한 학생 대부분은 혼자서도 수학을 공부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고 합니다.
정말 무언가 흥미롭지 않나요? 어떻게 해서 혼자서도 수학을 잘 할 수 있게 되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TONG과 함께 알아봐요!
지난 3월 26일(화) 저녁 7시에 서대문구청 대강당에서 관내 저소득층 및 사교육 없이 스스로 공부하고자 하는 중,고등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출판기념 재능기부 저자 무료특강”을 실시하였는데, 이번에는 서대문구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학 잘 하는 아이만들기」 ‘서대문구 찾아가는 학부모특강’을 운영하게 됩니다. 기특수학 저자(서대문구 교육지원과 이형욱)가 직접 관내 주민 곁으로 찾아가, 자녀교육 학부모 특강을 실시하게 되었는데,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서대문구 동 주민센터를 순회하면서, 주민곁으로 찾아가는 특강을 본격적으로 하게 됩니다.
- 사 업 명 : 서대문구 찾아가는 학부모특강
- 사업기간 : 2013. 5. 6 ~
- 교육대상 : 관내 초·중학교 32개교 학부모
- 강의주제 : [Making 수학King] 수학 잘 하는 아이만들기
- 운영강사 : 서대문구청 교육지원과 공무원 이형욱 (혼자서 단숨에 깨치는 기특수학 저자)
- 운영방식 : 주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소로 기특수학 저자가 직접 찾아가는 학부모특강
- 운영일정 : 시범적으로 구청 인근 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한 후, 교육수요를 예측하여 추후 동별 순회강연 실시
- 일 시 : 2013.05.06 10:00~11:30
- 장 소 : 구청 대강당
- 대 상 : 구청 인근 학교(홍연초, 연북중, 정원여중 등) 학부모
- 신 청 방 법 : 서대문구청 교육지원과 (☎330-8713)
- 세 부 강 의 내용 :
이번에 실시하는 학부모특강은 오는 5월 6일(월) 10시~11시30분에 진행될 예정이며, 장소는 서대문구청 6층 대강당이고, 특강대상은 구청 인근 초, 중학교(홍연초, 연북중, 정원여중 등) 학부모 300여명을 대상으로, “[Making 수학King] 사교육 없이도 수학 잘 하는 아이로 키우기” 라는 주제로 강연됩니다.
저자가 쓴 「혼자서 단숨에 깨치는 기특수학」은 기존 수험서와는 다르게 다양한 삽화와 함께 이야기식으로 개념을 설명하고 있어, 마치 소설책을 읽듯 막힘없이 수학을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으며, 뿐만 아니라 오직 정답만을 맞히기 위한 문제풀이가 아닌 스스로 개념을 도출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인 문제풀이법까지도 제시해 줍니다. 즉, ‘어떤 개념을 어떻게 활용해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를 학생 스스로가 생각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바로 다른 수험서에서는 볼 수 없는 이 책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우리 서대문구청에서는 재능기부와 관련하여 대학생들을 활용한 다양한 멘토링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일례로 관내 대학과 연계한 멘토링사업, (사)티치포코리아 및 종근당고촌재단과 연계한 멘토링사업 등을 추진함으로써 명실상부한 교육중심도시 서대문구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대문구를 중심으로 교육에 대한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활성화하여
보편적인 교육복지에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