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환경과 자연

[홍제천] [녹색가게벼룩시장] 홍제펀 그린마켓 피어나라 봄, 살아나라 지구!

서대문TONG 2013. 4. 22. 11:15

[홍제천] [녹색가게벼룩시장]

홍제펀 그린마켓 피어나라 봄, 살아나라 지구!

 

서대문 녹색가게가 2013년에 사회단체 구정참여사업에 참여하게 됨에 따라 벼룩시장을 상시적으로 운영함으로써 관내 주민과 어린이들에게 되살림 문화를 널리 알리고 친환경 녹색소비를 실천하고자 합니다.

2013년 4월 27일 토요일 첫 개장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 녹색가게가 열리게 됩니다.

TONG과 함께 자세한 내용 살펴볼까요?



 홍제천 홍제펀(Fun) 녹색가게 벼룩시장

 

기  간 : 2013년 5월~11월(8월제외), 매월 둘째주 토요일 13:00~17:00 

            ★ 첫 개장일 : 2013. 4. 27.(토) 13:00 ~ 17:00

장  소 : 홍제천 폭포마당

내  용 : 주민참여 벼룩시장, 되살림 체험행사, 전시회, 되살림 병원 등

대  상 : 관내 주민 및 학생, 어린이 등

주  최 : 전국녹색가게운동협의회  

 

개장일 기념행사

 

어서 날아와라 봄나비

과자봉지, 라면봉지가 봄날 나비들로 다시 태어납니다.

내가그린가방그림

버려진 현수막 천으로 만든 손가방에 지구를 위한 메시지아 그림을 그려주세요.

(되살림 체험은 어린이 무료, 어른은 소정의 체험비를 받습니다. 체험비는 어린이 환경교육 지원금으로 사용됩니다.)

파릇파릇 봄맛을 드립니다.

장터 첫 구매자분들에게 상추 모종을 하나씩 드립니다.

우산병원

살이 부러지고 빗물이 새는 우산, 우리동네 우산의 달인기 치료해 드립니다.

(행사시간 한정으로 전화 및 매장 사전접수는 필수입니다.)

스마트한 지구의 날 퀴즈

모든 문제를 다 맞추신 분들 중 추처을 통해 친환경 세제를 드립니다.

이달의 100원의 행복물품은?

4월 20일 주제는 '그릇'입니다. 바다와 땅 그리고 인간을 품고있는 커다란 지구에 감사하며 100원이 주는 작은 행복을 맛보아요. 

 

 

 

  


벼룩시장

벼룩시장은 누구나 참여 가능한 프리마켓(Free Market)입니다. 매월 둘째주 토요일, 서대문 대표 나눔정터인 '홍제천 벼룩시장'을 개장합니다. 매월 넷째 주 토요일은 테마가 있는 벼룩시장을 운영하여 월별 테마물건을 500원 이하로 판매하고 교환합니다. 

 

 

 

되살림 체험행사

다양한 되살림 체험행사 진행으로 되살림 문화를 활성화하고자 하는데요, 폐자원을 이용하여 핸드메이드 제품을 만드는 에코스타일리스트를 체험하게 됩니다. 

예를 들자면, 폐비닐 나비접기, 병뚜껑 머리띠ㆍ끈 만들기, 청바지 천으로 가방 만들기, 현수막 가방 그림 그리기 등이 있어요.

 

 

되살림 병원

자전거, 우산 등 조금만 수리를 하면 재사용 가능한 물품을 수리하는 되살림 병원을 운영합니다.

* 자전거 병원 : 자전거 무료 점검 및 수리(인근 자전거 수리 전문가 재능 기부)

* 우산 병원 : 고장난 우산을 무료로 수리해주는 우산수리센터 운영

 

전시회

홍제천 되살림 작품 전시회를 진행합니다. 사시사철 아름다운 홍제천을 배경으로 다양한 되살림 작품들을 전시하여 홍제천을 찾는 주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벼룩시장에 참가하는 분은 지켜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잘 읽고 꼭 지켜주세요~

재사용 물건은 50점 이내로, 물, 도시락, 돗자리, 거스름돈 등을 준비하셔야 하구요, 한 팀당 한 자리씩 선착순 자율 배정을 합니다. 판매 자리 번호표를 수령하고 등록하여야 하고, 물품 판매가격은 자율적으로 책정합니다.

또, 안전사고 위험 및 피해를 줄 수 있는 설치물은 안되구요, 판매수익금의 10% 이상 자율적으로 기부하며, 쓰레기는 개별적으로 처리합니다. 홍보, 행사 지원 등 청소년 및 서대문구민 자원봉사도 가능하답니다.

 

판매제한

- 동일 종류 물건 5개 이상

- 새 물품 및 고가품

- 장터 내 구입한 물건 재판매 및 사전 접수물품 이외의 물품

- 불법복제 CD 및 DVD

- 식품(약품) 및 동ㆍ식물

- 위험한 물품(주류, 담배, 음라물, 화기류, 칼 등)

참여제한

- 장터 내에서 소란을 피우거나 불미스러운 일을 유발하는 경우

- 행사장에서 쓰레기 무단투기 및 흡연, 음주

- 사전신청 없이 판매 및 판매자리 거래 등

 

2012년 벼룩시장의 활발한 운영에 이어 2013년 녹색가게 벼룩시장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문의/신청 : 서대문 녹색가게(☎395-5828, greenshop3235828@gmail.com)


홍제천 녹색가게 벼룩시장을 통해 우리 환경에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