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장애인의 날] [장애인의 날 행사]
벚꽃 향기는 날리는 홍제천에서
서대문구 장애인 한 가족 한마당 잔치가 열립니다!
제33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장애인 및 가족, 시설종사자,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이 함께 어우러지는 제 17회 서대문구 장애인 한가족 한마당 행사를 개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TONG과 함께 알아볼까요?
- 일시 : 2013년 4월 17일 수요일 11:00 ~ 18:00
- 장소 : 홍제천 폭포마당 일대
- 참석대상 : 장애인, 가족, 지역주민 등 1,300명
- 주최 : 관내 장애인 시설 단체 연합
- 행사주관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 후원 : 서대문구청
- 행사내용 : 장애인 건강, 자립, 문화생활 등 다양한 체험부스 설치 및 운영, 폭포마당 무대설치, 기념식 및 축하공연, 장애인 재능 오디션 및 장애인식개선 백일장 우수작품 전시 등
행사는 서대문 장애인 시설 및 단체가 하나가 돼 진행하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립니다. "서대문구 장애인 한가족 한마당"은 제33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준비되었답니다.
장애인뿐만 가족, 시설종사자, 지역주민 등 1,300명이 함께 어우러지는 잔치는 홍제천 폭포마당에 설치되는 특별무대에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장애인 오디션 및 취업박람회가 열리고, 장애체험부스를 운영합니다.
체험부스에서는 장애인을 이해하고, 편견을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이 마련되어 다양하게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또, 장애인식개선마당, 장애인문화여가마당, 장애인권익옹호마당, 장애인자립마당, 나눔마당 등이 운영될 예정이랍니다.특히 장애인의 취업을 위한 취업박람회를 열어 취업에 대한 상담과 더불어 다양한 직업체험 활동을 할 수 있게 마련할 계획입니다.
한마당 잔치는 서대문자원봉사센터의 민속공연과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기념식에서는 이수나 가수의 축하공연과 시각장애 마술사 김병휘 씨의 마법같은 마술이 펼쳐지게 됩니다.
이어 관내 초등학생 및 중학교 재학생들의 장애인 인식개선 백일장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사전 공모를 통해 관내 18개 초등학교와 14개 중학교에서 선정된 ▶장애인부문 9명(그림, 글짓기) ▶비장애인 부문 9명(소감문, 독후감, 표어, 동영상 UCC)에 대한 구청장 표창이 주어지게 됩니다. 아울러 유공자 표창은 ▶올해의 장애인상(7명) ▶행복한 가족상(1가족) ▶함께하는 구민상 (2명) ▶함께하는 친구상(5명) 등 4개 분야에 걸쳐 총 15명이 받게 됩니다.
이어 펼처지는 서대문구 장애인 재능 오디션에서는 서대문구 단체·시설에서 각 1개 팀씩 출전해 재능을 겨루며 4개 팀에 대해 부상도 수여되게 됩니다.
식후 행사에서는 먹거리 간식으로 호박죽과 함께 한방차를 맛 볼 수 있는 먹거리 부스도 운영되니,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또한, 이날 새마을 부녀회, 각종 동아리 자원봉사자 등 100여명이 참여해 더욱더 따뜻한 자리가 될 것같네요~^^
우리 서대문구는 사회 변화에 맞는 체감도 높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행사가 장애인들의 재활, 자립, 권익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