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자치와 청렴

[민원서류발급] [민원24사용방법] 민원서류발급 어렵지 않아요! 이제는 집에서 손 쉽게 받아보세요!

서대문TONG 2013. 4. 4. 13:44

[민원서류발급] [민원24사용방법] 

민원서류발급 어렵지 않아요! 

이제는 집에서 손 쉽게 받아보세요!


여러분은 보통 민원서류 발급시 어떠한 방법으로 하셨나요?


우리 서대문구는 구민을 대상으로 민원서류를 구청이나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집이나 사무실에서 24시간 손쉽게 열람 및 발급을 받을수 있는 민원24(www.minwon.go.kr)와 이와 더불어 민원여권과 민원실에 민원24 전용창구를 개설하여 일반주민이 구청 방문시 체험할수 있도록 하였답니다.



민원24 전용창구 설치를 계기로 서대문구청 및 동주민센터 방문 민원인을 상대로 홍보물을 배부하고, 각동 주민센터와 공공시설에 홍보용 입식배너 17개, 주민이동이 많은 지역에 홍보용 현수막을 6개소를 설치하여 우리 주민들이 잘 알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민원24(www.minwon.go.kr) 주요 제공 서비스는 열람민원 22종, 발급민원 1208종, 어디서나 민원신청 290종이 있답니다. 민원24 사용 방법은 회원가입후 로그인하여 민원명을 검색하여 신청하는 업무로 본인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 공인인증서 등록이 필수이며, 공인인증서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금융기관에 신청 하면 되는데, 특히 우리 주변에서 자주 이용하는 주민등록 등초본 등은 무료로 발급 받을수 있습니다.


민원24를 이용하면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이나 회사에서 필요한 민원을 신청하여 열람 및 발급을 받을수 있어 시간과 경제적부담이 해소되고, 공무원은 방문민원 감소로 내방민원인에게 보다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수 있어, 많은 구민들이 민원24를 이용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구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는 서대문구가 될게요!

민원24 많이 많이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