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건강한 생활습관기르기] [고혈압 낮추는 방법] 혈압을 다스리는 건강한 다섯가지 생활습관을 알려드릴게요!

서대문TONG 2013. 3. 27. 11:17

[건강한 생활습관기르기] [고혈압 낮추는 방법]

혈압을 다스리는 건강한 다섯가지 생활습관을 알려드릴게요!


당신의 혈압은 안정적인가요? 

혈압은 혈액이 혈관 속을 흐리고 있을 때 혈관벽에 미치는 압력으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특히 고혈압 관리 또한 중요한데 고혈압 관리의 목적은 혈압을 정상화시켜 고혈압에 의한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인데, 고혈압은 완치되는 것이 아니고 조절하는 질병이므로 고혈압이 있다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답니다.


똑똑고혈압을 조절하려면 무엇보다 생활습관을 고치는 것이 우선인데, TONG과 함께 알아볼까요?


첫 번째. 규칙적으로 운동하세요.

스트레스 해소에 가장 좋은 방법은 규칙적인 운동입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일상에서 탈피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만한 것이 없습니다. 


두 번째. 근육과 정신을 이완시켜주세요.

긴장된 근육을 이환시키기 위해 따뜻한 물로 목욕하거나 명상을 즐기는 것도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방법인데, 짧은 시간이라도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듣거나 책을 읽으면 긴장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몇 분간의 심호흡도 좋은 이완법이 될 수 있답니다.


세 번째. 대화할 수 있는 사람을 찾으세요.

본인에게 일어난 문제를 혼자 끌어안지 말고 마음 편한 사람에게 털어 놓은 것이 정신건강에 좋답니다. 그렇다보면 답답한 마음이 다소 풀리면서 정서적인 안정도 갖게 되고 자신이 부딪히게 되는 문제의 출구를 찾는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네 번째. 화가 날 때는 심호흡을 해 주세요.

화가 나서 소리지르고 싶다면 숫자 열을 한번 세면서 심호흡을 어느 정도 하면 화를 진정시킬 수 있답니다.


다섯번 째. 따뜻한 차 한잔의 여유를 즐겨주세요.

스트레스가 쌓일 때 따뜻한 차 한잔 마시는 여유를 갖는다면 마음이 평온해 질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마음의 안정을 찾고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당신의 건강이 우선이랍니다.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해지는 즐거운 생활하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유용한 건강생활정보로 찾아올게요!

완전이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