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서울패션위크] 봄바람이 살랑살랑~!! 서울패션위크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서대문TONG 2013. 3. 26. 14:45

[서울패션위크] 봄바람이 살랑살랑~!! 

서울패션위크(SEOUL FASHION WEEK)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바람났어봄바람이 살랑살랑 불러오고 있습니다. 옷차림도 한결 가벼워지고 겨우내 움츠려있던 우리의 마음도 한결 가벼워졌다고나 할까요? 그래서 TONG과 함께 서울패션위크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까해요! 


SEOUL FASHION WEEK (서울 패션 위크)란?

서울시가 주최하고 이노션월드와이드가 주관하는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이벤트로 SS/FW(춘계) 시즌 년 2회, 3월과 10월에 개최된답니다. 뉴욕, 파리, 런던, 밀라노에 이은 5대 패션위크로의 도약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3월 25일부터 30일까지 6일 동안 IFC몰(여의도)와 블루스퀘어(서초구 한남동)에서 개최되며, 이번 패션위크에서는 올해의 봄 패션 트랜드를 한 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일이벤트, 바자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프로그램 안내


SEOUL COLLECTION (서울 컬렉션)

대한민국 최상의 디자이너들의 비지니스 행사이자 정상급 디자이너 패션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서울컬렉션은 패션산업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꽃 중의 꽃으로 지난 2000년 시작되어 한국 패션산업과 함께 성장한 국내 최대의 컬렉션을 보실 수 있습니다.


GENERATION NEXT (제너레이션 넥스트)

신진 패션디자이너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제너레이션 넥스트'는 독립 브랜드 1년 이상에서 5년 미만의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컬렉션이며, 독특한 시각과 참신한 발상으로 선보이는 제너레이션 넥스트는 차세대 디자이너의 등용문 역할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SEOUL FASHION FAIR (서울 패션 페어)

비지니스 친화적인 글로벌 패션마켓으로 성장을 더욱 넓힌다는 방침의 서울패션페어는 남성복, 여성복, 잡화 등 80여개 국내 대표 패션업체가 참가하는 전시회이며, 국내외 유력 바이어들이 참가하여 엄선된 업체는 별도의 공간에서 개별 프레젠테이션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세일이벤트와 다양한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있다고 합니다.  완전이뻐


정말 기대되지 않나요? 더불어 많은 정보는 서울패션위크 공식홈페이지(http://www.seoulfashionweek.org)에서도 확인 하실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이번 봄에는 어떠한 트랜드를 가지고 있을까요? 

물론 딱히 정해진 것은 없답니다.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코디하시면 되는 것이지요^^ 


플라워랑 친해지세요!



봄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꽃! 너무 과도한 플라워패턴은 아니더라도 스커트나 혹은 블라우스와 악세사리(스카프 등)을 활용하여 포인트를 주어도 좋답니다. 


도트랑 친해지세요!



반복적인 패턴의 도트패턴도 봄과 참 잘 어울린답니다. 봄 향기가 느껴지는 밝은 계열의 토트패턴의 티셔츠나 스커트 혹은 가벼운 발걸음을 도와줄 도트패턴의 플랫슈즈도 가볍게 봄 분위기로 포인트 주기 좋답니다.


가끔 봄을 시샘하는 꽃샘추위가 찾아오긴 하지만 

그래도 얼굴을 스치는 따스한 봄바람은 왠지 모를 설레임을 우리에게 가져다 줍니다. 

희망해

이번 서울패션위크가 우리나라 사람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우리나라의 패션시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라며, 우리 서대문구도 서울패션위크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