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손자녀 양육] 세대공감 육아법 미리 배워보세요! <우리손주 육아교실> 상반기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서대문TONG 2013. 3. 22. 15:47

[손자녀 양육] 세대공감 육아법 미리 배워보세요! 

<우리손주 육아교실 상반기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요즘 들어 여성들의 경제활동 증가로 조부모가 손자, 손녀를 양육하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답니다. 

때로는 육아방법의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자녀 혹은 세대간의 갈등해소와 육아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하고자 육아를 준비 중인 조부모를 대상으로 우리 손주 육아교실을 운영하고, 참여 대상자를 모집하고자 합니다. 

TONG과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 참여대상 : 육아를 준비 중인 조부모 및 관내 주민

- 교육일자 : 2013년 4월 5일(금), 4월 12일(금) 10:00~12:00

- 교육내용 : 신생아 돌보기와 아기목욕, 수유지도, 아기를 돌볼 때 주의사항 및 응급처치, 아기의 발달과정 이해, 지역 내 육아커뮤니티 소개 등

- 교육장소 : 서대문구 보건소 6층 보건교육실

- 예약접수 및 문의 : 서대문구보건소 2층 모자보건실(☎330-1830)


이번 우리 손주 육아교실 상반기 교육에는 육아전문 강사가 초빙되어 지도해 주므로 더욱 더 알찬 교육이 될 것 네요! 그렇다보니 교육을 하면서 실제로 응용할 수 있는 것들도 더 알 수 있게 되고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올해 운영계획으로는 상반기에 1회, 하반기에 각 2회 실시할 예정이랍니다.


손자/손녀를 아껴주고 사랑해주는 

그 마음을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 같네요!

많은 관심부탁드려요! 사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