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안전] 찾아가는 어린이 재난 및 생활안전교육을 실시합니다. 본문

[어린이 안전] 찾아가는 어린이 재난 및 생활안전교육을 실시합니다.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2013. 3. 22. 14:50

[어린이 안전] 

찾아가는 어린이 재난 및 생활안전교육을 실시합니다.


우리 어린이들이 등/하교시 뿐만 아니라 의외로 우리 생활 주변에서 안전사고에 많이 노출되어 있답니다.

이에 따라 우리 서대문구는 재난과 생활주변 안전사고에 취약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재난예방과 생활안전교육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안전교육에 노출되어 있는 안전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어린이들을 직접 찾아가 학교, 가정, 화재, 신변, 놀이, 교통안전 등의 주제로 실질적인 체험활동을 통하여 어린이 스스로 안전사고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철저한 안전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랍니다. TONG과 함께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 교육대상 : 신학기를 맞은 관내 초등학교 1~2학년(1,431명)

- 교육기간 : 3월 ~ 4월(학교 순회방문)

- 교육 내용 : 재난안전교육, 교통안전 체험교육, 신변 안전교육, 소화기 사용방법, 지진대피훈련 가상체험 등 안전교육

- 교육문의 : 서대문구 치수방재과 재난관리팀 (☎330-1030), 한국어린이안전재단(http://www.childsafe.or.kr/)


이 사업을 통해 지속적인 어린이 재난 및 생활안전교육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통하여 각종 안전사고를 최소화 하는데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우리 어린이 스스로가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인 참여 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우리의 소중한 아이들을 위한 안전한 세상 만들기!

우리 서대문구가 앞장서겠습니다.

파이팅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