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재능기부] 서대문구청 공무원의 기특한(?) 수학책 「혼자서 단숨에 깨치는 기특수학」 본문

[교육재능기부] 서대문구청 공무원의 기특한(?) 수학책 「혼자서 단숨에 깨치는 기특수학」

사랑해요 서대문/건설과 교통 2013. 3. 15. 11:56

[교육재능기부] 서대문구청 공무원의 기특한(?) 수학책 

「혼자서 단숨에 깨치는 기특수학」

 

수학을 학원에 의존하여 혼자서는 잘 못하는 학생, 수학을 왜 공부하는지 모르는 학생, 개념이해를 잘 못하는 학생, 생각하면서 문제 푸는 방법을 모르는 학생, 혼자서 수학을 공부하려고 하는 학생에게 좋은 소식 TONG이 알려드릴게요.^^



똑똑서대문구청 교육지원과에 근무하는 이형욱 주무관님(행정7급)은 2011년 12월부터 서대문구 저소득층 중ㆍ고등학생들을 위한 재능기부 수학교실(슬기스쿨)을 운영하였습니다. '슬기스쿨'은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코칭하는 일종의 재능기부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입니다. 

슬기스쿨에 참여한 학생 대부분은 혼자서도 수학을 공부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형욱 주무관님은 슬기스쿨을 운영하면서, '기존수험서를 가지고는 혼자서 수학을 공부하기 어렵다'는 것을 깨달아, 학생들에게 직접 나누어준 수학설명 프린트를 모아, 자기주도학습 고등학교 수학기본서 「혼자서 단숨에 깨치는 기특수학」을 집필하였답니다. 

 


「혼자서 단숨에 깨치는 기특수학」은 기존 수험서와는 다르게 다양한 삽화와 함께 이야기식으로 개념을 설명하고 있어, 마치 소설책을 읽듯 막힘없이 수학을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으며, 뿐만 아니라 오직 정답만을 맞히기 위한 문제풀이가 아닌 스스로 개념을 도출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인 문제풀이법까지 제시합니다. 즉, '어떤 개념을 어떻게 활용해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를 학생 스스로가 생각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바로 다른 수험서에서는 볼 수 없는 이 책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죠.

 

3월 26일(화)에 서대문구청 대강당에서 관내 저소득층 및 사교육없이 스스로 공부하고자 하는 고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출판기념 재능기부 저자 무료 특강'을 실시 합니다. 또한 여기에 오는 학생들에게는 저자와 출판사(지성사)에서 무료로 재공하는 「혼자서 단숨에 깨치는 기특수학」을 1권씩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 서대문구에서는 대학생들을 활용한 다양한 멘토링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관내 대학과 연계한 멘토링 사업, (사)티치포코리아 및 종근당고촌재단과 연계한 멘토링사업 등을 추진함으로써 명실상부한 교육중심도시 서대문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멘토링 사업 등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서

더욱더 노력하는 '교육특구 서대문구'가 되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