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다자녀혜택] [다자녀교육] 다자녀가 행복한 서대문구 - 다자녀가족 입학축하 상품권 지원 신청 안내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3. 3. 11. 09:49

[다자녀혜택] [다자녀교육] 다자녀가 행복한 서대문구

다자녀가족 입학축하 상품권 지원 신청 안내


저출산은 우리나라의 사회문제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지요.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 여성 한 명이 평생 낳을 것으로 예상되는 출생아 수인 ‘합계출산율’은 1.22명에 불과하다고 합니다(통계청 자료, 2010년 기준). ‘2010년 세계 인구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전세계 평균 합계출산율이 2.52명이라고 하니, 우리나라의 출산율이 얼마나 낮은지 감이 오지요? (자료 출처 : 머니투데이, 2012년 11월 13일자 <대한민국, 대표 저출산 국가 된 이유>)


저출산의 사회적인 원인이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경제적 부담은 그 원인 중에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자녀를 양육하는 데 너무 많은 돈이 들어가다 보니 출산 기피로 연결되는 것이지요.

오늘은 출산율 향상을 위한 서대문구의 작지만, 의미 있는 노력이 있어서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다자녀가족 입학을 축하하기 위한 상품권 지급인데요. 해당되시는 분들은 잘 읽어보시고,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경제적 부담 경감과 출산 ․ 양육에 대한 동기부여를 위한 상품권 지원


서대문구는 새로운 시작의 첫 걸음을 내딛는 다자녀가족의 초등학교 입학자녀에게 도서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상품권을 지원함으로써 경제적 부담 경감과 함께 출산과 양육에 대한 지속적인 동기부여로 서대문구의 출산율 향상에 기여하고자 이를 계획하였답니다.

누가 지급 대상이 되는지, 또 어떻게 신청하고 어떻게 수령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 지급대상

신청일 현재 서대문구민으로서 2013년 이후 초등학교 입학 아동 중

입학일 기준 관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셋째아 이상 아동

▶ 신청대상 : 지급대상자의 부모 또는 보호자(사실상 양육을 하는 자)

▶ 지급내용 : 10만 원 상당의 도서문화상품권

▶ 신청기간 : 2013년 3월 4일~2013년 3월 29일

    ※ 신청기간 내에 신청하지 못할 경우, 입학일 기준 1년 이내에 추가 신청 가능

▶ 신청방법

거주지 관할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구비된 신청서를 작성 제출(Fax 또는 우편으로 신청 가능)

▶ 수령방법 : 신청일 기준 다음 날 중 상품권 수령 유선안내 후 동주민센터에서 전달

▶ 문의전화 : 거주지 동주민센터 또는 여성가족과 출산다문화팀 (☎ 330-1491)


다자녀가족에 대한 상품권 지원은 우리구만의 특수사업

다자녀가 행복한 서대문구를 기대하며


요즈음은 학생들의 교재비가 정말 많이 올랐지요. 두 세권만 사도 몇 만원이 훌쩍 넘는 것이 다반사입니다. 서대문구는 상품권 지급을 통해서 도서 등의 구입비 지원으로 다자녀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이고자 한 것이지요.

특히 기존에는 만 5세 이하 중심으로 한 다자녀가족 지원 정책이었다면, 이번에는 그 대상 범위를 확대해서 취학아동을 대상으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다자녀가족에게 축하의미의 상품권을 지원하는 것은 우리 서대문구만의 특수사업이라고 하네요. ^^ 다자녀가족을 위한 이러한 관심과 격려가 큰 힘이 되기를 바라봅니다. 또한 다자녀가족에 대한 지원이 다각적인 방면에서 확대되어, 다자녀가 행복한 서대문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

 

글 : 블로그 시민기자 유지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