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재난안전도시 서대문] 해빙기 재난예방, 우리모두 살펴봅시다.

서대문TONG 2013. 3. 7. 18:37

[재난안전도시 서대문] 

해빙기 재난예방, 우리모두 살펴봅시다.


간혹 주위를 살펴보면 지반침하, 절개지 붕괴 등 위험요소가 많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구는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지속적인 방지책을 마련하여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서대문구를 만들기 위한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겨울은 추운 한파와 폭설로 인해 축대ㆍ옹벽의 붕괴 및 대형공사장 등에서의 해빙기 안전사고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우리 서대문구는 해빙기 취약시설의 집중관리를 위해 전담 T/F/팀을 구성하였으며, 과거 재난 발생 현장과 위험 신고 접수 현장 등을 중심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있어요.

TONG과 함께 자세히 살펴볼까요?^^

똑똑

 

서대문구 관내 해빙기 대비 안전점검기간

- 기간 : 2013년 2월 12일 ~ 3월 31일

- 주관 : 서대문구 치수방재과 재난관리팀(☎330-1030)



- 집 주위의 대형빌딩, 노후건축물 등이 균열이나 지반침하로 기울어져 있는지 꼼꼼히 살펴봅시다. 

- 집 주위의 축대나 옹벽은 안전한지 다시 한번 살펴봅시다. 

- 집 주위의 배수로는 토사 퇴적 등으로 막혀있는 곳이 없는지 살펴봅시다. 

- 절개지나 언덕위에서 바위나 토사가 흘러내릴 위험은 없는지 살펴봅시다. 

- 집 주위의 지하굴착 공사장에 추락방지 및 접근금지 등을 위한 표지판이나 안전울타리가 설치되어 있는지 살펴보고, 위험지역에는 들어가지 맙시다. 

- 공사장 주변의 도로나 건축물 등에 지반침하로 인한 균열이나 이상 징후가 있는지 살펴봅시다. 

- 우리 마을 앞 교량은 기초세굴이나 지반침하로 붕괴위험이 없는지 다시 한번 살펴봅시다. 

- 위험요인 발견 시에는 가까운 읍·면·동사무소나 시·군·구 재난관리부서 등 행정기관에 신속하게 신고합시다. 



무엇보다도 구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로 

생활주변의 축대나 옹벽이 위험한지 안전관리를 꼼꼼히 살피는 

안전 생활화가 되어야 합니다.

안전도시 서대문을 만들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오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