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경제와 협동

[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에 취업하고 싶은 사람 모두 모여라! 사통문(社通門)센터 (사회적기업 전문 종합취업지원사업)를 운영합니다.

서대문TONG 2013. 2. 20. 10:59

[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에 취업하고 싶은 사람 모두 모여라! 

사통문(社通門)센터(사회적기업 전문 종합취업지원사업)를 운영합니다.


우리 서대문구는 관내 예전에 TONG이 한번 소개해 드렸던 사회적기업 ㈜한누리가 서울시 공모 혁신형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에 선정된 「사회적기업에 취up하고 직up하다」라는 사회적기업 전문 종합취업포털사업을 서울, 경기도 지역을 대상으로 본격적으로 시범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한누리는 일하는 사람들이 인간의 존엄과 노동의 가치를 자본에 우선시하는 협동경영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주)한누리가 가진 공동자산을 사회적 자산으로 규정하고, 생산과 서비스, 그리고 이윤을 사회를 위해 쓰여지도록 하고 있지요. 이를 통해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함으로써 인간의 본질인 노동의 가치를 드높이고, 사회적 자산에 투자하는 것을 성실히 이행하며, 궁극적으로 자신의 미래와 사회의 미래를 밝히는 데 기여하고자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건물위생관리용역, 물류유통사업, 대행(특수)관리 사업이 있습니다.



▶ 대표자 : 이철종 

▶ 소재지 : 소재지 : 서울시 서대문구 증가로10 (연희동, 401호)

▶ 연락처 : Tel. 02-6084-5130 / Fax. 02-6013-5130

▶ 주요사업 : 건물위생관리용역, 홈케어사업, 물류유통사업, 대행(특수)관리사업


-------------------------------------------



함께일하는세상(주)는 자활공동체로 시작하였지만, 자활공동체를 뛰어넘는 형식과 내용의 사회적기업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에 있는 자활청소사업단이 ‘청소사업네트워크’로 처음 모인 것은 2002년 2월입니다. 당시 네트워크 참가자들은 개별 자활공동체가 시장에서 독자생존 하는 것이 어렵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광역법인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게 되었고,2년여의 준비 끝에 주식회사 함께일하는세상을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청소자활공동체들은 함께일하는세상의 지점으로 가입하여, 긴밀한 협력과 다양한 지원을 통해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그 동안 개별공동체의 몫이었던 영업도 함께일하는세상의 지원으로 양과 질적인 면에서 많이 늘어났습니다. 


2003년 9월 20여명에서 2007년 말 현재 200여명으로 지점의 직원수도 계속 늘어나는 추세이며 많은 인원이 신규 채용되었습니다. 현재 함께일하는세상은 자활공동체로 시작하였지만 자활공동체를 뛰어넘는 형식과 내용의 사회적기업을 추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사업은 기존 취업지원기관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해와 취약계층 구직자들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단순한 취업알선으로 진행되는 기존방식과의 차별성을 갖고자, 복합적인 문제해결을 위한 사례관리가 가미된 방식으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회적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현장근로자의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근무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전체적인 이 사업의 운영기간은 2012년 12월 7일부터 2013년 12월 6일까지입니다. 



또한 혁신형 사업 「사회적기업에 취up하고 직up하다」는 사회적기업에 필요한 취약계층 맞춤인력을 발굴하여 적정 사회적기업에 그 인력의 채용을 알선하는 사업으로, 사회적기업을 이해하고 그 속에서 장기고용이 유지될 수 있도록 근로자를 지원하며, 특히 사회적기업에서 일하는 취약계층 현장근로자를 위한 적합 교육프로그램도 개발하는 사업입니다.


만약 「사회적기업에 취up하고 직up하다」에 참여하고 싶다면 아래 ㈜한누리 또는 함께일하는세상(주)의 팩스, 전화 및 이메일로 상담과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누리 

함께일하는세상(주) 

전화

02-6084-5130 

031-244-5130 

팩스

02-6013-5130

031-244-7130 

이메일

jin0215@wtco.kr 

 

사회적기업에 취업하고 싶은 사람 모두 모여라!

많은 분들의 관심부탁드립니다.

파이팅